□ 20대 총선에 출마하려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입니까?

세계적인 경제 불황, 청년실업 등 어려운 난제가 산적해 있고 이로 인해 국민들이 많은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고 국가 발전의 구심점이 되어야 할 정치권은 치유와 통합이 아니라 편가르기와 발목잡기라는 잘못된 정치 문화에 젖어 불필요한 정쟁을 반복하면서 효과적인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15년 가까이 일선 검사로 일하면서 국민의 고통을 직접 보고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구태 정치 문화에 젖지 않은 젊고 참신한 신인의 입장에서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양질의 정책을 만들어 국민을 보다 행복하게 해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 세종시의 경우 이제 막 태어난 도시로서 신도심의 정주 여건 개선 및 읍면 지역의 경제 활성화 등 시급한 과제가 한둘이 아닙니다.

45세의 젊은 일꾼으로서 세종시를 진정한 명품 도시로 만들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자 합니다.

□ 학력, 경력 위주로 자신을 소개해 주십시오.

서울대에서 전산학을 전공하고 2001년 검사 임관, 법무부 검찰국,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부 검사, 금융위원회 법률자문관을 거쳐 2015년 8월 부부장 검사를 끝으로 공직 생활을 마치고 세종시에서 변호사 개업을 하였습니다. 최근까지 각급 학교 및 읍면 지역의 자문변호사로서 공익활동을 해왔습니다.

□ 다른 후보보다 자신의 전문성, 장점,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세종시는 이제 막 새로 태어난 도시로 기존 도시에 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름을 앞세운 권위적인 정치인이 아니라 정말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저와 같은 젊고 참신한 일꾼이 세종시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부 검사, 금융위원회 법률자문관 등을 지내고,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에서 전자금융 관련 박사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금융전문가로서, 장기간의 검찰 근무를 통해 능력을 검증받은 젊은 일꾼입니다. 구태 정치 문화에 젖지 않은 젊고 참신한 일꾼 김동주가 세종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세종시의 현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에 대한 대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가. 정주 여건 개선

- 상급종합병원 유치, 학교 신설, 국·공립 어린이집 및 유치원 신설, 주차전용 타워 조기 건립, 대중교통 확충 등을 통해 도시로서의 필수 기능을 제대로 갖춘 도시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나.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소득 증대

- 과감한 세제혜택으로 대기업 산업시설 및 종합관광테마파크를 유치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소득을 증대시키며, 재래시장의 현대화 및 자영업자 세제혜택 강화로 지역 상인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모두 함께 잘 사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다. 소프트 파워 강화를 통해 작지만 강한 세계적인 명품 도시 건설

- 세종시 원안에 따른 정부 기관을 조속히 이전하고 이와 더불어 추가적인 부처 이전을 성사시켜 수도 기능을 사실상 분산 수행할 수 있는 도시로 건설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공연장이나 미술관 신축, 세계대회 등을 유치하여 대한민국 한류의 중심 도시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 끝으로 지역구 당원 및 유권자에게 하고 싶은 말은?

요즘 기성 정치권에서는 현역 프리미엄을 누리기 위한 선거구 획정 지연, 정치적 이해관계에 따른 계파별 이합집산 등 구시대적 행태가 만연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치권의 구태를 혁파하고 수준 높은 상생의 정치문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젊고 참신한 일꾼이 필요합니다. 저 김동주가 그러한 정치인이 되겠습니다.

세종시의 원도심과 신도심 간의 갈등을 해소하고 각 지역별로 산재해 있는 여러 현안들을 조속히 처리하여 모두 함께 살기 좋은 세종시를 만들고자 합니다.

말뿐인 정치인, 폼만 잡는 정치인이 아닌 진정으로 열심히 일하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당원 및 유권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
- 이름 : 김동주
- 생년월일 : 1971. 2. 13
- 출생지 : 세종시(연기군) 조치원읍
- 병역사항 : 32사단 군복무(상병 제대)
- 학력사항
○ 서울대 전산학 전공
○ 영국 런던대 킹스칼리지 법학석사
○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박사과정

- 경력사항
○ 사법연수원 30기
○ 검사 임관(2001)
○ 법무부 검찰국
○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부
○ 금융위원회 법률자문관
○ 부부장검사 퇴직(2015. 8.)
○ 변호사 김동주 법률사무소 대표
○ 새누리당 법률지원단 위원
○ 전 조치원읍, 전의면, 금남면, 부강면, 연서면 마을변호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