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캠퍼스형 고등학교 설립, 복합형 직속기관 설립 등 교육청 주요 현안과제 및 공약사업을 신속하고 전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특색과제 전담팀을 본격 구성, 운영한다.

캠퍼스형 고등학교는 지금까지 개념 정립, 학교설립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 등의 준비 단계를 마친 상태로, 올해는 부지 및 예산확보, 교육과정 개발 등을 착수할 예정이나, 관련 부서의 분산으로 신속한 목적달성이 곤란하다고 판단해 전담팀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부서 간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복합형 직속기관 등 교육청 출범이후 지속 추진해 온 직속기관 설립 문제도 전담팀으로 일원화해 가장 큰 장애가 되고 있는 부지나 예산확보 문제를 전략적으로 극복해 나갈 방침이다.

특색과제 전담팀은 한시적으로 행정과에 4명(팀장 서기관 1명, 팀원 3명)을 배치해 올 연말까지 운영하고, 관련 부서 담당자는 태스크포스팀(TF)에 합류해 전담팀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 강환승 행정국장은“전담팀 운영으로 교육감 공약사업을 역점 추진함으로써 학생, 학부모, 세종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해 세종시의 교육력을 제고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종환 기자 axkjh3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