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지혜 와이스토리앤스피치 대표…발표력·리더십 등 키우는 앱 출시

‘표현이 자유로운 행복한 어린이들을 꿈꿉니다!’

대전MBC 라디오의 대표적 시사프로그램 ‘생방송 오늘’(표준FM 92.5㎒, 매일 월~금 오후 6시 5분)을 진행하는 방송인 손지혜 와이스토리앤스피치(Why스토리n스피치) 대표가 방송 20년의 노하우와 아동심리를 융합한 스토리&스피치 앱을 출시했다. ☞앱 바로 가기

이 앱은 자기소개부터 목소리 훈련, 오감 훈련까지를 녹음과 재생 기능으로 반복 학습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다. 스피치 전문가가 직접 만든 프로그램에 아나운서 음성으로 정확한 발음 및 발성을 배울 수 있고,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단계별 구성을 해 한 단계 한 단계 진행하다 보면 자신감과 스피치 실력이 쑥쑥 늘어난다.

‘나를 친구들에게 자신있고 당당하게 소개해 보아요’ 등 스피치 훈련을 통해 표준 한국어를 기반으로 한 호흡과 발성, 발음 등 목소리 표현법을 익힐 수 있고, 스토리텔링을 통해 4MAT(Master of Arts in Teaching) 기법을 활용한 생각정리기법, 하브루타(Havruta, 상대방과 상호 질문·대답하며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론을 도출하는 유대인의 교육 방식) 기법을 활용한 질문기법, 오감 훈련 등 논리적·창의적인 생각 정리로 표현 훈련이 이뤄진다.

손 대표는 “현재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 시범교육 중인 프로그램으로 앱을 개발했다“라며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것을 자유롭고 자신감 있게 표현할 수 있는 행복한 어린이들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신감과 발표력,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와이스토리앤스피치는 대전 유성구 지족동에 자리하고 있고, 블로그 주소는 http://blog.naver.com/whystory15, 자세한 사항은 전화 042-822-9710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