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공주 방문해 도민과 대화

 
양승조 충남지사는 지난 5일 공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 대화를 나눴다. 충남도 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 5일 “백제왕도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가진 공주시를 역사·문화·관광의 도시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민선 7기 첫 시·군 방문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양 지사는 이날 공주를 찾아 “백제왕도 핵심유적 정비·복원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공주시와 함께 2038년까지 3278억 원을 투입해 충남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워 가겠다”며 이같이 약속했다.

양 지사는 김정섭 시장과 환담, 의회 방문 뒤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 대화하면서 백제왕도 핵심유적 복원·정비를 통한 고도 백제 위상 회복, 남공주 산업단지 조성, 세종-서울간 고속도로 원안 유지 등을 언급하며 “공주시 현안을 김정섭 시장과 함께 추진해 충남의 균형발전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KTX 공주역 활성화는 민선 7기 공약으로 다른 사업보다 우선적으로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KTX공주역 활성화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남공주 산업단지 조성과 관련해선 금강유역환경청과 긴밀히 협의해 조속한 추진을 지원하고, 세종-서울간 고속도로 사업도 시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원안대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백제역사유적지구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백제 브랜드화, 공산성 방문자센터 건립, 관광호텔 유치 등 관광자원 개발 의지도 피력했다.

양 지사는 “공주는 계룡산의 정기와 굽이치는 금강의 섬세함이 있고 찬란한 백제문화를 꽃피웠던 곳”이라며 “공주와 충남이 대한민국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도록 공주시민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내포=문승현 기자 bear@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