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착식 듀얼 스크린을 채택한 'LG V50 씽큐 5G'

 

  삼성전자가 접었다 폈다하는 플렉서블폰 '갤럭시 폴드'를 전격 공개한데 이어 이번엔 LG전자가 2개의 화면을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는 듀얼 스크린폰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모바일전시회 'MWC 19' 개막 하루 전인 24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5G(5세대 이동통신) 듀얼 스크린폰 'LG V50 씽큐 5G'를 공개했다. 
  하나의 화면을 접었다 펴는 폴더블폰과 달리 2개의 화면을 탈착하는 방식이다. 

  V50 씽큐 5G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강력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자랑한다. 이 제품은 게임, 영화 등 멀티미디어 사용에 적합하도록 화면을 뗐다 붙일 수 있는 탈착식 스크린 솔루션을 적용했다. 평상시에는 V50 씽큐만 들고 다니다가 큰 화면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즐기고 싶을 때는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 'LG 듀얼 스크린'을 결합하면 된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큰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해법이다.

  2개의 화면은 각각의 스마트폰처럼 독립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영화를 보면서 출연 배우를 검색하고, 듀얼 스크린을 게임 콘트롤러(조종기)로 활용하는 식이다. 스크린 각도를 104°, 180°로 고정할 수 있어 거치대 역할도 한다. 독립된 디스플레이는 본체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 충전도 필요 없다. 

  LG전자는 5G 환경에서 콘텐츠를 빠르게 구동할 수 있도록 퀄컴의 최신 CPU와 전작 대비 20% 늘어난 배터리를 탑재했다. 대용량 프로그램을 문제 없이 실행할 수 있도록 발열 완화 성능도 향상 시켰다.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사장)은 "고객 관점에서 제품의 실질적인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며 "V50 씽큐 5G를 앞세워 스마트폰 사업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