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날짜 : 2019.05.26

장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8가길 1

요금 : 무료

성북을 대표하는 축제 누리마실’, 문화다양성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세계음식잔치로 모두를 초대한다. 세계음식요리사들의 다양한 음식과 만물 등을 통해 인종, 국가를 넘어 세계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반영한 놀이와 쉼터, 공연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행사내용

음식을 매개로 한 문화다양성 축제로, 다양한 세계음식과 더불어 아트마켓, 아동친화도시에 걸맞는 대규모 놀이터, 문화다양성 컨셉을 반영한 퍼레이드 공연, 친환경 캠페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우주별별놀이터 : 지도에 없는 문화다양성마을을 컨셉으로 한 놀이터

세계음식요리사 : 대사관과 세계 각국의 음식, 지역의 음식, 문화다양성 단체 및 개인, 지역가게 참여

지구만물장 : 지역 예술가, 주민이 함께 하는 여행자, 아트 마켓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기간 : 2019.04.05.~ 10.27.

장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도깨비 시장은 도매, 비밀 판매 등이 일어나는 비상설 시장 형태의 도떼기시장에서 비롯되었다. 밤에 우리에게 선물을 주었다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같은 시장이라는 의미로 특정한 밤에 새로운 공간, 새로운 장이 열린다는 콘셉이다. 환상적인 야경을 바탕으로 독특하고 다양한 테마의 먹거리들과 상품들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서울 명소의 공간을 창의적이게 활용해 창업하는 청년 상인의 꿈의 무대를 제공하고 하나의 문화를 형성하는 곳이기도 하다. 밤도깨비 야시장의 대표 캐릭터인 밤이 달이는 민속적으로 친숙한 우리나라의 도깨비이며, 사람들을 놀라게 하지 않고 삶을 즐기는 우리민족이 가진 해학과 풍류가 담겨있다.

매주 금요일과 툐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열리는데 달밤 야시장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의도를 비롯해 반포와 청계천에서도 열린다. 재기발랄한 아이디어 상품들과 맛있는 먹거리로 가득한 축제이며 푸드존과 핸드메이드존, 친환경캠페인, 공연 등 서울의 밤은 열기로 뜨겁다.

 

고려인삼 페스티벌 '두근두근 삼쿵'

 

기간 : 2019.05.18.~ 05.19

장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남산팔각정 앞)

고려인삼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사계절 내내 섭취가 가능하고, 면역력에 좋은 사포닌 성분이 많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질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다. 또한 노화방지, 두뇌활성화 등의 효과도 있어 모든 연령에게 사랑받는 만점 식품이다. ‘두근두근 삼쿵에서는 이러한 고려인삼의 우수성과 고유의 맛을 널리 알리고 우리의 밥상에 자연의 선물을 가져다 줄 기회를 열고자 한다. 외국인들에게 고려인삼의 효능 및 우수성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삼에 대한 국·내외 소비자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퓨전 국악과 K-POP 태권도 팀의 공연으로 더욱 뜨거워질 축제의 장으로 모두를 초대한다.

함께봐서, 일쿵

K-POP 태권도·퓨전국악음악 공연

먹어봐서, 이쿵

고려인삼으로 만든 칵테일, 솜사탕, 튀김, 우유쉐이크

고려인삼 레시피 시연

즐겨봐서, 삼쿵

고려인삼 낚시게임, 젓가락 게임

고려비누만들기

고려인삼 인형뽑기, 돌려돌려 돌림판

 

서울 주간 날씨

축제가 열리는 18~19일은 비소식 없이 맑고 따뜻한 날씨로 최저기온 17, 최고기온 18~29도로 예정되어 있으며 한낮기온이 한여름날씨와 비슷하겠다.

5월은 대체로 비소식이 적고 때 이른 여름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고, 일교차가 있어 옷차림과 건강에 유의해야겠다. 서울 날씨는 축제가기는 좋은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서울축제 #5월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