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 유해앱으로 구글서 삭제 ··· 이유는?

 

  국내 최대의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유해앱'으로 차단·돼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2일 팟빵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현재 팟빵앱에 설치되어 있는 TNK팩토리의 광고솔루션의 문제로 인해 구글플레이 측에서 차단된 상황"이라며 "현재 해당 문제에 대해 구글플레이 측과 협의 중이며, 저희 팟빵은 절대 무단으로 사용자의 기기 정보를 사용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된다"고 밝혔다.

  현재 구글플레이에서는 팟빵앱이 검색되지 않고 있으며 설치한 사용자에게 "유해한 앱 제거, '팟빵' 앱은 유해한 앱일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노출하고 있다.

  TNK팩토리는 카카오 계열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으로 TNK팩토리에서 솔루션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추가된 소스 코드를 구글플레이가 유해코드로 인식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앱은 20여 개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일부 앱의 경우 이의제기를 통해 복구되기도 했다.

  그러나 복구된다 해도 그러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상태다.

  이에 팟빵 측은 플레이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직접 앱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