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3.2 업데이트 출시 '딥 퓨전' 사진 기능 탑재
  • 나원석 수습기자
  • 승인 2019.10.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이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 13.2를 출시했다고 2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iOS 13.2에는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맥스에 제공되는 애플의 새로운 딥퓨전(Deep Fusion) 사진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폰11의 딥퓨전 기능은 카메라 버튼이 눌리기 전까지 빛을 최대한 많이 받아들인 장노출 사진 4장과 빛을 가장 적게 받아들인 단노출 사진 4장을 임시로 저장해 놓는 기술로 카메라 버튼이 눌리면 조금 더 노출값이 긴 사진을 한 장 찍어 모두 9장의 사진을 바탕으로 노이즈는 최대한 줄이면서 세밀함을 살려낸 사진 1장으로 만드는 기술이다.

애플 필 실러 수석부사장은 "딥퓨전 기능은 머신러닝을 이용해 사진을 픽셀 단위로 하나씩 확인하고 질감과 디테일, 노이즈를 최적화하는 기능"이라고 소개했다.

딥 퓨전 기능 외에도 iOS 13.2에는 동물, 음식, 활동, 새로운 장애인 이모티콘 등 70개의 새로운 이모티콘과 새로운 시리 개인정보 설정이 추가됐다. 또, 에어팟에서 시리가 수신 메시지를 읽어주는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과 애플이 28일 발표한 에어팟 프로에 대한 지원도 추가된다. 또한 버그 수정과 성능 개선뿐만 아니라 일부 홈 앱 조정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