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커뮤니티 댓글읽고 답변

[금강일보 이준섭 기자] 프로축구 K리그2 대전하나시티즌 황선홍 감독이 온라인으로 팬과의 소통에 나섰다.
하나시티즌은 지난 11일 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황 감독의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 댓글 읽기 영상을 공개했다. 축구 커뮤니티에 있는 자신과 관련된 댓글을 직접 읽고 답하는 형식의 콘텐츠로 다소 강한 수위의 댓글에도 황 감독은 재치 있게 답변하며 색다른 면모를 보여줬다.
해당 영상은 업데이트 하루 만에 1만 회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며 축구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팬들은 “감독님 본인이 댓글을 직접 읽게 한다고? 보는 내가 식은땀이 다 나네”, “독특한 기획이라고 빵 터졌는데 막판에는 감동이네요. 황 감독님 선수 시절부터 팬이었어요. 파이팅!”, “역대급 꿀잼 컨텐츠” 등 긍정적인 반응 일색이다.
황 감독은 “이렇게 팬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내가 가진 생각을 전달하는 것은 오히려 나쁘지 않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팀에 도움이 된다면 얼마든지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하나시티즌은 좋은 팀이 될 수도 있는 저력을 가진 팀”이라며 “1부에 가는 것도 목표지만 그 외적으로 팀 문화 등 여러 가지가 잘 자리잡게 만드는 것도 감독의 역할”이라고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준섭 기자 ljs@ggilbo.com
이준섭 기자
ljs@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