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평화와 Love your self를 외치는 힙합
BTS의 리더 RM, 김남준!
RM의 태몽은?

BTS 공식 인스타그램

빌보드 가수 BTS의 리더 RM의 프로필을 알아보자!

본명 김남준, 1994년 9월 12일생으로 일산에서 태어난 그는 감수성이 풍부하며 세심한 성격을 가진 A형이다. RM이 태어나기 전 그의 할머니께서는 뱀이 고추밭에서 발목 뒤를 꽉 문 태몽을 꾸었다고 한다. 이러한 태몽의 해석은 ‘뱀’과 ‘고추밭’과 같이 키워드 2개로 나누어 해석이 가능하다. 먼저, 꿈에서 ‘뱀’이 나오게 되면 뱀의 크기가 클수록 자식 복이 넘친다고 한다. 다음으로 ‘고추밭’ 꿈은 특별한 재능을 가진 아이를 뜻하는 태몽으로 해석된다.

또한 RM의 어린 시절 장래희망은 ‘시인’이었다고 한다. 그러던 그는 초등학교 6학년 때 힙합 그룹 ‘에픽하이’의 ‘FLY’라는 곡을 들은 후 음악을 하겠다고 결정했다고 한다. 음악을 하겠다고 결심한 그는 어린 나이부터 자신의 음악을 시작했고, 여러 크루 활동을 통해 경험을 쌓았다.

그 결과 중학생 시절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랩 오디션에서 합격을 했다. 이렇게 RM은 그룹 ‘BTS’의 멤버들 중 첫 번째로 소속사에 들어갔다. 그리고 그 후, 그를 중심으로 꾸려진 그룹이 바로 ‘방탄소년단’이다.

SBS ‘영재 발굴단’

RM은 이렇듯 어린 시절부터 풍부한 감수성과 음악적 재능, 노력하는 재능을 갖췄다. 그런데 그가 가진 재능은 이 뿐만 아니다. 그는 학창시절 치룬 IQ 테스트에서 IQ148이라는 결과를 받은 바로 유명하다. 또한 그는 미국 드라마 ‘프렌즈’로 영어를 독학하여 중학생 때 치른 토익을 850점을 받았다. 이 결과는 당시 전국 상위 1.3%의 수치이다.

이렇게 다방면으로 재능을 갖춘 RM은 2013년 6월 12일 ‘2 COOL 4 SKOOL’이란 앨범을 발매하여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로서 2013년 6월 13일 타이틀 곡 ‘No More Dream’으로 데뷔했다.

데뷔 후, ‘힙합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은 그룹 ‘방탄소년단’을 괴롭혔다. 하지만 리더 RM은 이런 힘든 상황 속에서 ‘음악으로 증명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팀을 다독이고 이끌어가며 현재의 ‘BTS’가 될 때까지 꾸준히 멤버들을 모두 챙겨 ‘멤버들이 모두 인정 하는 리더’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공식 블로그

그룹 '방탄소년단'을 둘러 싼 모든 논란을 '음악으로 증명하겠다.'고 다짐한 리더 RM은 그룹 활동도 활발히함과 동시에 2015년 3월 20일 자신의 개인 믹스테잎을 발매하기도 했다.

이 믹스테잎은 '목소리'와 'Do You', '각성', 'Monster', '버려', '농담', 'God Rap', 'Rush' 'Life', '표류', 'Believe'로 총 11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믹스테잎의 컨셉은 자신의 이중성과 자신의 모든 내면을 표현하였다. 그리고 그러한 컨셉은 커버 사진에서도 나타나 있음을 알 수 있다.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또한 RM은 181CM의 64KG이며 우월한 피지컬을 가졌으며 팬들 사이에서 ‘김데일리’로 유명하다. ‘김데일리’란 RM의 본명인 ‘김남준’의 ‘김’과 ‘데일리 룩’의 ‘데일리’를 합쳐 만든 것으로 그가 자신의 데일리 룩을 찍어 SNS에 올리면서 팬들과 소통하는 과정에 팬들이 그의 우월한 피지컬과 패션 센스에 감탄하면서 지은 수식어이다.

이와 같은 그룹 ‘BTS’의 리더 RM은 의외의 반전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 반전 매력은 바로 ‘허술함’이다. 사실 RM은 활동 중 ‘랩몬스터’에서 ‘RM’으로 미국 활동을 위해 활동명을 바꾼 바 있다. 그런데 그가 ‘랩몬스터’로 활동하던 당시에는 그의 허술함과 손에 들어온 물건은 다 부순다는 그의 마이더스의 손 때문에 팬들이 ‘파괴 몬스터’라는 별명을 지어주기도 했다.

BTS 공식 인스타그램

지금까지 세계 평화와 Love your self를 외치는 힙합을 하는 세계적인 그룹 ‘BTS’의 리더 RM에 대해 알아봤다. 다음 시간에는 BTS의 맏형 진에 대해 알아보자!

한편, 세계적인 빌보드 그룹 ‘BTS’는 최근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콘서트를 열었으며 큰 주목을 받아서 세계적인 그룹임을 증명했다.

 

위홍신 대학생 기자 wi6733@naver.com

--

[찐팬이 정리한 방탄소년단] BTS의 리더, UN서 “LOVE YOUR SELF!”를 외친 빌보드 가수 RM!

세계 평화와 Love your self를 외치는 힙합
BTS의 리더 RM, 김남준!
RM의 태몽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