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나인뮤지스 싱글 1집으로 데뷔
나인뮤지스의 리더로 활동하며 2014년 탈퇴 이후 자작곡을 발표하며 솔로 활동
자신의 앨범을 직접 포장하여 팬들에게 제공했고, 직접 배송하기도..

지난 8일 MBN에서는 과거 주목받았던 여자 걸그룹 아이돌의 부활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미쓰백’을 방송했다.
‘미쓰백’에는 전 나인뮤지스 리더로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진 류세라가 출연하였다.
류세라는 1987년생 10월생으로 만 33세이다. 2010년 나인뮤지스의 싱글 1집 Let’s Have A Party’로 데뷔하였고, 2014년 6월 계약 만료로 나인뮤지스에서 탈퇴하였고, 자신의 소속사였던 스타제국도 나가게 되었다. 이후 1인 기획사를 설립하여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이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과거 나인뮤지스 활동 당시에는 초창기 리더 생활을 하며 무대 센터를 도맡았고, 뛰어난 가창력과 예능감까지 가지고 있어 인지도도 나쁘지 않았다. 이어 2012년엔 잡지 ‘맥심’ 3월호의 표지모델을 하였고, 2014년 탈퇴 전까지 광고와 예능에서 맹활약하며 나인뮤지스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2014년에는 싱글 3집 글루(GLUE)활동을 마지막으로 나인뮤지스에서 공식 탈퇴했고, 이후 유튜브에 자신의 자작곡을 모두 자체제작 하였고, 자켓 사진과 포토카드, 저작권 등록과 앨범 로고 작업과 포장지와 친필 사인까지 직접 만들었다. 또한, 몇몇 팬들에게는 직접 배달을 하러 가기도 하였다. 류세라가 공들여 만든 앨범은 팬들을 위해 직접 만든 ‘SERen:Ade’이다. 7곡이 앨범에 수록되어있으며 7곡 모두 자작곡으로 이뤄져 있다.

2015년엔 자신의 자작곡 앨범인 ‘세레나데’의 단독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2016년엔 팬 미팅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자작곡 이후 솔로 가수로 완벽하게 성장한 류세라는 2018년 솔로 앨범 ‘Stay Real’을 발표한다. 타이틀곡 ‘나와 걸어줘’는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솔로 가수로 성장했다. 앨범 발표 이후 올림픽홀 뮤즈 라이브에서 류세라 콘서트인 ‘봄비’를 열었다. 또한, 전 나인뮤지스의 같은 멤버였던 현아를 게스트로 초대하여 함께 무대를 꾸미기도 하였다.

2018년 6월에는 CLK스테이지에서 ‘SUN SHOWER’ 콘서트를 열어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유튜브와 콘서트를 진행하며 솔로 생활을 이어가던 류세라는 2018년 12월 솔로 전향 이후 4년 만에 KBS ‘뮤직뱅크’에 출연하며 근황을 공개했다.
유튜브와 자신의 SNS에 근황을 공개하며 밝은 모습만을 보여주던 류세라는 2020년 ‘미쓰백’에 출연하여 그동안 공황장애와 수면장애를 앓고 있던 것이 알려져 화제가 되었다. 이후 기억 상실증도 겪고 있는 모습도 보여줘 많은 이들의 걱정을 샀다. 또한, 가영의 포스터 촬영을 지켜보던 세라는 돌연 눈물을 흘리는 모습도 보여줘 그동안의 아픔이 전해졌다.

류세라는 22일 기준 유튜브 구독자 13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여러 아이돌들의 노래를 커버하며 밝은 모습으로 구독자들에게 영상을 전하고 있다.
전 나인뮤지스의 리더로 활약하며 주목받았던 세라가 ‘미쓰백’의 출연으로 제2의 전성기를 걸을 수 있을지 많은 팬들의 기대를 사고 있다.
‘미쓰백’은 10월 8일 첫 방송 닐슨코리아 기준 시청률 1.3%를 기록하였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종합] 전 나인뮤지스 멤버 류세라, ‘미쓰백’ 출연 이후 화제..과거 행실까지 주목
2010년 나인뮤지스 싱글 1집으로 데뷔
나인뮤지스의 리더로 활동하며 2014년 탈퇴 이후 자작곡을 발표하며 솔로 활동
자신의 앨범을 직접 포장하여 팬들에게 제공했고, 직접 배송하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