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나이에 죽은 이소룡
배우의길을 걷기 시작한 이소룡
인기 스타로 발돋음한 이소룡

짧지만 강렬하게 살았던 이소룡
1973년 홍의 퀸 엘리자베스 병원에는 구급차 한 대가 도착하였다. 이 구급차에 타고 있던 사람은 이소룡이었다. 후송된 이소룡은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른 나이에 죽음을 맞이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자세히는 모르는 이소룡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불량배에서 무술가로
1940년 이소룡은 미국 샌프라시스코에서 태어났다. 이소룡이 이곳에서 태어난 이유는 그의 아버지가 부부동반으로 미국 순회공연을 하던 중이었기 때문이다.
이소룡의 본명은 이진번으로 이소룡으로 예명이다.
어렸을 때 이소룡은 병약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자라면서 이소룡의 몸은 몰라보게 달라지기 시작하엿고 중학생 때에는 길거리 싸움을 하였다고 한다. 이때 싸움을 너무 많이 해서 퇴학과 전학을 반복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이소룡은 아버지의 품에 안겨 영화 엑스트라로 출연과 동시에 쿵푸와 엽문과 그의 제자들에게 영춘권을 배우면서 배우의 길을 향해 나아가게 된다.
영화인으로서 시작
무술을 배웠지만 이소룡은 사고를 계속해서 치게 되었다. 이에 이소룡의 부모는 이소룡을 미국에 보내게 된다. 이곳에서 이소룡은 쿵푸를 자신만의 해석을 통하여 더욱더 발전시켜 마침내는 도장까지 열게 되었다.
이후 이소룡은 1964년 국제 가라테 선수권 대회에 초청되어서 유명한 ‘1인칭 펀치’ 등을 선보이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이소룡의 실력을 본 할리우드에서는 이소룡을 액션 드라마 그린 호넷 등에 출연시키게 되었고 이로 인하여 이소룡은 영화에까지 도전하게 되었다.
이소룡은 ‘당산대형’으로 최대의 흥행작을 기록하며 영화인으로써 최고의 시작을 하였다.
안타까운 죽음
이소룡은 반일감정과 민족의식을 중요한 소재로 삼은 ‘정무문’ 이라는 영화를 통하여 더욱더 인기를 얻게 된다. 이렇게 연달은 작품의 성공을 통하여 이소룡의 입지는 할리우드에서도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소룡은 새로운 영화로 ‘용쟁호투’를 찍게 되면서 다시 한 번 성공신화를 이룩하고자 하였다. 하지만 이소룡은 갑작스럽게 사망한고 만다.
당시 스타 이소룡의 죽음에 대하여 많은 루머들이 생성되었다.
중국 마피아와 관련한 죽음일 것이다, 가문의 저주로 인한 사망일 것이다 등 말이 많았다.
현재 의학이 발전한 지금에 와서는 열사병이나 간질이 원인일 수도 있다는 얘기가 들려오고 있다.
이소룡은 32세라는 이른 나이에 재능을 꽃 피우고자 할 때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버렸다. 하지만 이소룡은 스타로서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아 기억되고 있다.
-
짧지만 강렬하게 살았던 이소룡
이른 나이에 죽은 이소룡
배우의길을 걷기 시작한 이소룡
인기 스타로 발돋음한 이소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