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시즌2까지 확정된 드라마!
출연진들을 본격 탐구해보자!

2020년 11월 28일 OCN과 tvN에서 방영을 시작한 웹툰 원작 드라마가 2021년 1월 24일 최고 시청률 11%를 달성한 후 종영하였다. 해당 드라마는 대중적으로 큰 사랑과 인기를 끌어 방영 도중 시즌2가 확정되었으며 드라마뿐만 아니라 메이킹 영상과 클립 영상들 또한 큰 인기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주연들과 조연들 모두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유난히 낯은 익은 배우들이 많았던 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출연진들은 누가 있으며 어떤 경력을 쌓아 온 배우들일까? 해당 출연진들에 대한 본격 탐구를 시작해보자!
옥자연

그 일곱 번째 주인공은 배우 옥자연이다!
배우 옥자연은 2012년 연극 ‘손님’으로 데뷔하였으며 2016년에는 영화 ‘종이 피아노’에서 ‘엄마’역을 맡아 활동 영역을 넓혔다. 또한 2017년에는 MBC 드라마 ‘투깝스’에서 ‘진수아’역을 맡아 브라운관까지 진출하였다.

이렇게 배우로서 연극과 영화, 드라마 영역까지 진출하여 종횡무진하며 휴식기가 거의 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옥자연은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뽐내고 있다. 또한 최근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백향희’역을 맡아 악귀 연기를 하여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배우 옥자연은 tv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첫 등장을 하자마자 악귀 동료인 배우 이홍내와 함께 화제가 되었다. 그 이유는 옥자연과 이홍내의 믿고 보는 연기력과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 때문이었다. 대중들은 드라마가 끝날 때까지 옥자연의 눈빛 연기와 액션 연기에서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집중하였으며 배우 옥자연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었다.
또한 드라마 촬영 전, 후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메이킹 영상을 통해 캐릭터 ‘백향희’와 정반대의 성격인 실제 성격을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배우 옥자연’이란 사람이 어떤 사람일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으며 연기할 때와는 달리 수줍어하는 모습과 차분한 모습에 큰 팬덤을 모으고 있다.

한편, 배우 옥자연은 현실적인 감성을 잘 표현해내는 배우로서 독립영화와 연극계의 대표 배우로 꼽혀 오고 있는 인물이며 자신의 개인 SNS에도 그동안 해 온 작품들에 대한 사진을 올리며 작품과 연기에 대한 엄청난 사랑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뛰어난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 감정 표현력을 가진 배우 옥자연은 그 보다 더 큰 연기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엿보이는 배우이기도 하며 그렇기에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이다.
위홍신 대학생 기자 wi673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