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상승세, 메타버스 사업 활발

위지윅스튜디오가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30일 오후 2시 41분께 위지윅스튜디오는 전일대비 5.56%(2600원) 상승한 4만 9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5일 위지윅스튜디오는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컴투스, 도서쇼핑몰 교보문고와 함께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보문고가 원천 소스인 콘텐츠 IP를 주도적으로 공급하고,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는 이를 영상 및 메타버스 콘텐츠로 제작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각종 디지털콘텐츠와 영상콘텐츠뿐만 아니라 3D 환경구축, 확장현실(XR)세트장 및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
또한 위지윅스튜디오는 지난 26일 컴투스, 아티스트 컴퍼니와 연내 인수합병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 컴퍼니는 배우 이정재와 정우성이 설립한 연예기획사다. 안성기, 염정아, 고아라, 박소담, 이솜 등이 소속되어 있다.
아티스트컴퍼니는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와 연내 인수합병을 마무리하기로 협약하고 구체적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소속 아티스트와 지적재산(IP)을 기반으로 두 회사와 함께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표적인 메타버스 관련주로 거론되는 위지윅스튜디오는 세계 최고 수준의 컴퓨터그래픽과 시각특수효과 기술을 보유한 콘텐츠 기업이다.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에 특수효과 기술을 담당했으며 지난 2018년에는 국내 최초로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된 바 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등의 기술을 결합해 미래 산업으로 부상하는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고 IP생산부터 2차 제작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스튜디오에서 통합 진행하는 위지윅만의 토탈 제작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이에 투자자들은 “강력한 의지가 느껴지네”, “이 폭락장에 이걸 밀어올린다고?”, “여긴 진짜 기관이 조작하네”, “근데 상은 언제 치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손채현 인턴기자 b_909@naver.com
--
[주식]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상승세, 메타버스 사업 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