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 주최 '제12회 영어프레젠테이션' 수상자들. 왼쪽부터 설유정(홍성군), 허성원(보령시), 이수형(보령시), 윤석례(공주시), 이선화(공주시), 박진찬(천안서북소방서). 충남도 제공

보령시 이수형 주무관(42)이 충남도 주최 ‘제12회 영어 프레젠테이션’에서 최우수 수상자로 선정됐다.
‘나의 취미, 정원관리와 영어’를 주제로 발표한 이 주무관은 발표내용과 발표능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홍성군 설유정 주무관(24·여)과 천안북부소방서 박진찬 소방교(35), 장려상은 공주시 육석례 주무관(37·여)과 공주시 이선화 주무관(33·여), 보령시 허성원 주무관(42)이 각각 수상했다,
입상자는 표창장과 시상금을 수여받고 오는 10월에 실시되는 3주간의 호주 어학연수기회가 우선 부여된다.

김석중 충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장은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 및 협력이 날로 증대됨에 따라 국제적 감각과 외국어 능력을 갖춘 공무원 수요도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육성·발굴과 외국어 학습 동기 부여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이 개최한 이번 대회는 도와 시·군에서 15명이 참가, 발표자가 직접 준비한 자신의 경험이나 취미 등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영어로 발표하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현호 기자 khh0303@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