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상금 2500만 원이 걸린 2024년 전국 퍼레이드 경연대회가 12일 성대한 막을 올렸다. 2024 대전0시축제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퍼레이드 경연대회에 참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18개 팀을 소개한다.
댄스 부문

1. 루나솔라 응원단(Cheerleading Team LuNa Sola)
열정으로 똘똘 뭉친 안양시 어린이 치어리딩팀 ‘나르샤응원단’과 용인시 서천고등학교 ‘루세테응원단’이 만나 ‘루나솔라 응원단’이 탄생했다.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안무로 관객을 응원하며 분위기를 업시켜주는 역할을 자처하는 이들은 화합과 소통으로 활기찬 에너지를 전달하는 응원을 준비했다.

2. 에쎔벨리댄스(SM BELLYDANCE)
에쎔벨리댄스는 벨리댄스를 사랑하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아름다운 벨리댄스 공연팀입니다. 윙과 팬베일을 이용한 화려하고 멋진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3. 에쎔어린이댄스팀(SM DANCE TEAM)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SM댄스팀은 나이는 어리지만 춤에 대한 열정은 절대 어리지 않은, 춤을 좋아하고 무대를 즐길 줄 아는, 대전을 사랑하는 팀이다. 이번 대회에선 대전의 미래인 어린이의 밝고 건강한 모습, 그리고 신나고 힘찬 발걸음으로 힘차게 성장하는 대전을 표현한다.

4. 엔틱(ANTICK)
엔틱은 다양한 색깔들을 가진 15명의 댄서가 하나가 돼 ‘힙합의 거장 투팍, 비기의 서사로 시작되는 시간여행’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90년대 힙합의 거장 투팍과 비기, 투팍이 비기를 만나러 간 날 총을 맞았고 이 사건을 비기의 짓으로 생각해 서로의 신뢰를 잃고 디스전을 하게 된 일을 시작으로 한 힙합 스토리를 춤으로 보여준다.

5. 유스 어린이치어리더(YOUTH CHEER TEAM)
유성스포츠클럽에서 활동하는 유스치어리더팀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5학년까지, 미래의 멋진 리더를 꿈꾸는 어린이 치어리더팀이다. 대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대전의 대표 축제, 0시 축제에 대전의 미래를 책임질 우리 어린이들의 ‘대전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치어리딩을 선보인다.

6. 프리스트(freest)
프리스트팀은 다양한 연령대가 모여 실력을 탄탄하게 쌓은 꼬마인디언부족이다. 스토리텔링 주제를 인디언으로 잡았고 아프로 비트에 맞춰 그에 맞는 아프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안무를 선보인다.

7. 험블러 크루 (Humbler Crew)
늑대의 강렬하고 거친 카리스마를 닮은 크루로 이번 대회에선 크럼프, 힙합, 코레오 등 스트릿 댄스를 선보인다.

8. 화랑(Hwarang)
화랑은 가톨릭대학교를 밝게 빛내는 유일 중앙응원단이다. 2005년 창설돼 올해로 20주년이라는 전통을 자랑하는 화랑은 액션 치어리딩을 주 종목으로 멋진 칼군무와 화려한 도미노 등 다양한 액션을 통해 관객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한다. 이번 대회에선 ‘20대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주제로 한 치어리딩을 선보인다.
퍼포먼스 부문

1. 문예지 소년소녀합창단(Daejeon Culture And Guardians Boys&Girls Choir)
2023년 7월 창단한 문예지 소년소녀합창단은 전문화예술지킴이 사회적협동조합의 산하단체로 6세부터 중학생까지 단원으로 두고 있다. 이번 대회에선 꿈돌이, 꿈순이 캐릭터를 활용해 대전을 알리고 함께 마음 모아 힘내자는 의미로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2. 삼우태권도(SAMWOO TAEKWONDO)
유치부부터 시범단, 성인 등 나이, 성별, 세대 상관 없이 태권도로 하나 되는 퍼포먼스를 준비했다.

3. 아랑고고 장구(Aranggogo janggu)
화려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벨리댄스팀이 특허받은 특허받은 퓨전장구 아랑고고 장구 공연을 펼친다.

4. 오현태권도 STG태권도시범단(STGTaekwondo Demonstration Team)
STG태권도 공연단은 대전과 충청도에서 주로 활동하고 있는 태권도 전문 공연단이다. 초, 중, 고, 대학생으로 구성된 이들은 세계 무술 축제 우승, 천안흥타령 전국 태권도 대회 우승 등 대한민국 최고 태권도 시범단에 도전한다.

5. 용인대태권도 푸르미르 시범단(Yongin University Taekwondo Purmir Demonstration Team)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용인대태권도 푸르미르 시범단은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재미가 꺼지지 않는 대전에 멋진 퍼포먼스를 더하다’를 주제로 태권도 퍼포먼스를 펼친다.

6. 와이제이 올스타(yj all star)
치어리딩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와이제이 올스타팀은 이번 대회에서 액션치어리딩, 깃발을 활용한 퍼포먼스, 스턴트 치어리딩을 선보인다.

7. 제이드(JADE)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재능 있는 모델로 구성된 제이드 모델팀은 각자의 고유한 스타일과 매력을 통해 관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8. 팀 챔피언(team champion)
스턴트 치어리딩팀 챔피언팀은 대전에서 활동하는 종합퍼포먼스팀이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턴트치어리딩, 팜치어리딩, 액션치어리딩, kpop댄스 등 다재다능한 실력을 갖춘 팀이다. 또 매년 치어리딩국가대표도 선발되고 있고 최근 KBS불후의명곡 출연, 2024대구파워풀축제에서 최우수상을 거머쥔 실력파 퍼포먼스팀이다.

9. 포니케(FONIKE)
서아프리카의 전통예술로 강열한 에너지를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서아프리카전문 공연단체다. 2013년 창단돼 즐거울 때도 슬플 때도 음악과 춤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서아프리카인의 전통예술을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는 예술단체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 전통악기와도 함께 호흡하는 전통문화의 어울림을 선보인다.

10. 화려(HWA RYEO)
화려는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타악퍼포먼스팀이다. 한국 전통과 K-POP 등 다양한 요소와 타악을 절묘하게 콜라보해 오직 화려에게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번 대회에서는 관객과 호응할 수 있는 리듬, 동선으로 퍼레이드를 구성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