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매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넥슨의 초대형 축구 경기 '2024 아이콘 매치'는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콘 매치는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한국에서 펼치는 축구 행사다.
앞서 지난달 27일 입장권이 오픈됐으며 일반석 예매 4만8000석은 오픈 1시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첫날인 19일에는 양팀 선수들이 다양한 미니 게임을 펼치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매치는 1대1 대결, 파워 대결, 슈팅 대결 등으로 구성돼 양팀 레전드들이 진검승부를 펼친다. 또한 양팀 감독이 20일 진행될 메인 매치의 포메이션과 라인업 등을 결정하기 위해 진행하는 팀 훈련도 관람할 수 있다.
다양한 팬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 매 이벤트 매치 대결 종료마다 현장에서 10명씩, 총 30명을 추첨해 이벤트 매치 종료 후 선수들과 만나 하이파이브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일에는 메인 매치가 진행된다. 전후반 45분씩, 90분 풀타임 경기를 소화할 예정으로, 체력 안배를 감안해 교체 횟수 제한이 없이 진행된다.
이번 대결에서는 공격수로 구성된 'FC 스피어 팀'과 수비수로 이뤄진 '실드 유나이티드 팀'이 맞붙는다.

FC 스피어 팀은 박지성(코치), 앙리(감독), 드로그바, 베르바토프, 카카, 피구, 아자르, 셰브첸코, 델피에로, 테베즈, 오언, 펠라이니, 안정환, 이천수, 김병지로 구성됐다.
실드 유나이티드 팀은 이영표(코치), 칸나바로(감독), 퍼디난드, 비디치, 마스체라노, 야야투레, 피를로, 셰도르프, 푸욜, 보누치, 리세, 아디, 반데사르, 김남일, 박주호가 나선다.
또한 메인 매치 하프타임에는 FC온라인의 또 다른 대표 배경음악인 'Time-Bomb'을 부른 밴드 올타임로우(All Time Low)의 공연도 준비됐다.
한편 이번 경기는 국내·글로벌 SOOP에서 모두 생중계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