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첨단소재의 주가가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2일 오전 11시 11분 한국첨단소재는 전 거래일 대비 20.61%(880원) 오른 5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첨단소재는 지난 24년 12월 26일 2958원부터 금일 5400원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딥마인드플랫폼은 한국첨단소재와 손잡고 국방용 드론의 보안 강화를 위한 양자암호 체계 개발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딥마인드플랫폼은 지난해 12월 31일 한국첨단소재와 양자기술을 접목한 국방드론용 양자내성암호 체계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드론 통신의 보안성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한다.
딥마인드 관계자는 “일반 드론 통신이 전파의 파장이나 진폭을 이용하는 방식이라면 양자암호는 광자의 편광과 위상차를 활용해 신호를 전송함으로써 혹시 모를 사이버 공격에 대한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국방 드론의 양자암호 체계 개발은 사이버 전장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실정이다.
딥마인드는 한국첨단소재의 양자암호 기술을 국방 드론에 접목해 드론과 지상 콘트롤타워 간 통신시 높은 신뢰와 보안을 제공할 수 있는 양자내성암호 체계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보안 모듈칩을 개발하고 임무를 수행 중인 드론의 통신 제어권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군사 드론의 탈취 및 무력화를 방지한다.
한국첨단소재는 광통신 가입자 망의 핵심부품인 PLC 광 파워 분배기와 PLC 광 파장 분할기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인도 시장과 국내 통신 3사 및 유수의 통신 시스템 공급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위한 인프라의 근간인 데이터 센터 내부 트랜시버에 장착되는 AWG 제품의 라인업 확대. PLC 칩을 사용하여 일반 및 특수사양의 단위부품, 광전변환기술의 융합을 통한 휴대용 광 계측기 라인업 확대를 한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