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각지에서 열리고 있는 튤립 축제 일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주로 4월에서 5월 사이에 만개하는 튤립은 남동 유럽과 중앙아시아 원산이다. 내한성 구근초로 가을에 심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이월드에서는 27일까지 이월드 튤립 트래블 축제가 진행된다. 이번 이월드 튤립 트래블에서는2000평 규모의 '툴립가든'을 선보인다. 다이나믹 힐과 로맨틱힐에서도 형형색색의 튤립을 만나볼 수 있으며, 매직월드와 주주팜에서도 아름다운 튤립을 만나볼 수 있다.
장흥 하늘빛수목정원에서는 오는 30일까지 하늘빛수목정원 튤립축제가 열린다. 매주 주말 버스킹공연이 있으며 형형색색 아름다운 튤립들이 정원에 만발하여 아름다운 경관은 물론 자연속에서 힐링하며 즐길 수 있다.
경기도 파주시 벽초지수목원에서 열리는 벽초지수목원 튤립 봄꽃축제는 내달 6일까지 율립 봄꽃 축제가 진행된다.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는 내달 25일까지 봄꽃페스타를 진행한다. 튤립부터 철쭉, 수선화 등 봄꽃 군락을 중심으로 목련, 진달래, 매화, 개나리, 벚꽃 등 다양한 봄꽃들이 가득 피어난 황홀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충남 아상 피나클랜드에서 열리는 피나클랜드 백만송이 튤립 수선화 봄꽃대향연은 내달 25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봄꽃과 튤립,수선화를 감상할 수 있다. 주말에는 버블쇼, 음악회 등 매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나클랜드 내부의 카페 드 피나클에서는 봄꽃에이드, 봄꽃쌍화차 등 특별메뉴와 함께 먹거리장터에서는 다양한 음식들까지 준비 돼 있다.
조은수 기자
goodsu@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