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문화재단은 13일까지 원도심 거리의 공연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대전문화재단 생활문화포털을 통해‘제로플러그’에 참여할 거리예술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2025년 거리공연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전자/전기 제로(ZERO)’와‘플러그(Plug)’단어를 합쳐 전기 사용을 최소화 하는 어쿠스틱 악기로 연주하는 단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선정된 단체는‘대전 0시 축제’기간 중 대전 원도심 및 행사 장소 일원 내 소규모 거리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소규모 거리공연이 가능한 개인 또는 단체(최대 3인)이다. 단체의 대표자(리더)가 대전광역시에 거주(주민등록)하거나, 평일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분야는 음악, 전통예술, 복합 장르(연극, 무용, 다원예술, 예술일반 등) 이며 선정될 경우에는 대전‘0시 축제’기간 중 총 2회 (회당 30분 이내)의 공연 기회가 주어진다. 출연료는 팀별 최대 70만 원으로 참여 인원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공모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지원신청서와 첨부 서류는 스캔 및 직접 촬영(3분 이내/200MB 이하)하여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세부 공연 장소는 공고문과 신청서에 첨부된 지도 및 예시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now@ggilbo.com
이재영 기자
now@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