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025학년도 후기 2차 석·박사과정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입생 선발에는 한국기계연구원(KIMM) 스쿨,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 스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스쿨 등이 참여하며 인공지능, 첨단바이오융합, 양자 정보 등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 첨단 전공 등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모집요강은 오는 20일 UST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원서접수 기간은 26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3일 오후 5시까지다.

서류심사와 전공심층면접을 거쳐 학생을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8월 6일 오후 5시에 발표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국가연구소 현장연구중심 교육’을 통해 국가 아젠다 연구 등에 제1저자로 참여하며 주도적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위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또 국책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학생연구원으로서, 박사과정은 매월 최소 190만 원(세전), 석사과정은 매월 최소 143만 원(세전) 이상의 학생 인건비를 지원받으며, 매 학기 등록금(250만 원) 전액도 지원을 받게 된다.

UST는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UST 대학본부 사이언스홀에서 입학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UST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중 기자 kimhj@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