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1위를 차지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가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지난 1일 넷플릭스 TOP 10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3는 공개 3일 만에 6010만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글로벌 비영어 시리즈 부문 1위에 올랐다. 이 수치는 전체 시청 시간을 러닝타임으로 나눈 결과다.
이번 기록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프랑스, 브라질 등 넷플릭스가 TOP 10을 집계하는 전 세계 93개 국가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하며 더욱 의미를 더했다. 이는 넷플릭스 최초로 공개 첫 주에 모든 집계 국가에서 정상을 차지한 사례다.
이와 함께 시즌3은 공개 첫 주 만에 넷플릭스 역대 비영어권 시리즈 순위 9위에 오르며,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시리즈 전편이 모두 역대 인기작 TOP 10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넷플릭스는 "뿐만 아니라, 지난 한 주간의 시청 수를 집계한 글로벌 톱10에 시즌2도 시리즈(비영어) 3위, 시즌1은 6위로 역주행해 전 세계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작품임을 증명했다"라고 전했다. 이로 ‘오징어 게임’ 시리즈 전편이 글로벌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한 셈이다.
'오징어 게임‘ 시즌 3은 자신만의 목적을 품고 다시 참가한 게임에서 가장 친한 친구를 잃고 만 기훈(이정재)과, 정체를 숨긴 채 게임에 숨어들었던 프론트맨(이병헌), 그리고 그 잔인한 게임 속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의 마지막 운명을 그린 이야기다. 지난 2021년 공개된 시즌1에 이어 2024년 시즌2, 그리고 지난 27일 시즌3을 공개하며 시리즈의 막을 내렸다.
연출은 황동혁 감독이 맡았으며, 이정재, 이병헌, 임시완, 박규영, 강하늘, 조유리, 양동근 등이 출연해 작품에 무게감을 더했다.

한편, 카카오는 2일 카카오톡 내 ‘춘식이 게임 더 파이널 게임’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희’와 ‘춘수’ 키링 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검색게임’과 관련 영상을 시작으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특히 오픈채팅 참여 코드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방탈출 게임은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카카오는 PNB 풍년제과와 협업해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초코파이 세트’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징어 게임’ 시즌3를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된 ‘춘희’와 ‘춘수’ 인형 키링도 함께 판매된다.
협업 제품은 프렌즈 온라인샵,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 온라인 채널과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