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구글 AI 프로(Google AI Pro)’ 요금제를 무료 제공한다는 소식에 신청 방법에 대한 이목이 쏠렸다. 

구글은 지난 7일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구글 AI 프로(Google AI Pro)’ 요금제를 1년간 무료 제공하고 앰배서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글 AI 프로’는 구글의 강력한 AI 모델인 ‘제미나이 2.5 프로(Gemini 2.5 Pro)’를 기반으로 한 요금제다.  다양한 생성형 AI 툴을 제공하며 사진, 문서, 과제 등을 넉넉히 저장할 수 있는 2TB 용량의 저장 공간도 함께 제공돼 대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대학(원)생 한정 ‘구글 AI 프로’ 플랜은 만 18세 이상의 국내 대학생이 학교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고 계정을 등록하면, 개인 구글 계정 1개에 한해 ‘구글 AI 프로’ 요금제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월 6일까지로, 신청한 학생은 멀티모달 검색, 코딩 지원, 동영상 생성 등 ‘구글 AI 프로’의 고급 기능을 1년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한편 구글은 전국 20여 개 대학교에서 선발된 총 100명의 앰배서더를 대상으로 ‘제미나이 대학생 앰배서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1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약 5개월 간 자체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등 홍보 활동과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술 중심의 캠퍼스 문화 조성에 참여할 예정이다. 발대식에는 유튜브 메가 크리에이터 ‘미미미누’가 명예 앰버서더 자격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