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코 과자 '칸쵸'의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19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GS25의 칸쵸 일평균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289.6% 증가했고, 세븐일레븐은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었다. 이마트24 역시 전월 대비 102% 올랐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2일 칸쵸에 소비자 이름이 새겨진 제품을 선보이며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를 시작했다. 칸쵸에는 최근 많이 등록된 신생아 이름 500개와 칸쵸 공식 캐릭터(카니, 쵸니, 쵸비, 러비) 이름 4개 등 총 504개 이름이 새겨졌다.

행사 이후 SNS에서는 인증샷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팬들은 좋아하는 아이돌 이름을 찾거나 포토카드와 함께 찍는가 하면, 칸쵸 글자를 잘라 붙여 이름을 만들며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룹 라이즈 멤버 소희도 유료 소통 플랫폼 '버블'에 칸쵸 사진을 올리며 "있을까 없을까"라는 글을 남겨 화제를 모았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 13(1명) △에어팟 맥스(2명) △롯데호텔 라세느 주말 2인 식사권(2명) △코닥 미니샷2 레트로(3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30명) 등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본인이나 가족·친구·연인 등 소중한 사람의 이름이 새겨진 칸쵸를 찾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오는 11월 24일 발표된다.
관련기사
박지혜 기자
wisdom@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