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미래학교 공감주간 및 친구사랑주간 실시

▲ 한산초등학교 수업혁신 배움 나눔자리 모습.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서천 한산초등학교(교장 장태종)는 혁신미래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4학년과 5학년 공개수업을 실시하며 충남의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살아있는 혁신수업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개수업은 4학년 ‘놀이 중심 수학 수업’, 5학년 ‘마을문제 토의 중심 국어 수업’으로 진행됐으며 이와 함께 1~6학년 교과전담 교사들의 다양한 수업도 공개되어 참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참관한 교사와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높은 집중력과 적극적인 참여 태도 속에서 혁신학교 수업의 생동감을 체감했다.

또한 수업 뒤 이어진 수업혁신 배움나눔의 장에서는 교사들이 함께 수업을 성찰하며 ‘학생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성장을 위한 학교’라는 한산초 혁신미래학교의 지향점을 공유했다. 민주적이고 자율적인 학교 운영을 바탕으로, 교사·학생·학부모 모두가 협력하는 교육공동체의 비전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이 밖에도 한산초는 ‘친구사랑주간’ 교육 활동을 통해 자전거 면허시험, 문화예술 한마당, 친구사랑 어울마당, 스포츠 한마당, 마을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공동체 의식을 키워가고 있다.

장태종 교장은 “혁신학교의 일상적인 수업 모습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행복을 함께하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ewsi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