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동아리(밴드, 사물놀이) 공연 실시

▲ 서천중 행복나눔공연 모습.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서천중학교(교장 조명숙)는 지난 21일 서천군 복지마을(서천군 장애인 복지관)에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움다움’ 행복 프로젝트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지역사회 기여 공연은 학생주도 예술 활동을 통한 인성함양교육과 빛깔 있는 우리 학교 인성교육 활성화로 인성교육 친화적 학교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서천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고 학교가 참여해 학생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이다. 밴드 동아리와 사물놀이 동아리가 공연에 참여하였으며, 서천군 복지마을과 장애인 복지관을 연계하여 장애인 복지관 앞 정원에서 50여 명을 모시고 공연을 실시하였다. 활기찬 밴드공연과 신나는 사물놀이를 통해 공연하는 학생들과 관람하는 사람들이 가을 하늘을 보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교장(조명숙)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지역을 위해 기여하면서 느끼는 감정들이 삶을 배우는 과정이 아닐까 생각하며, 공연하는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면서 또한 이번 공연동아리는 물론 학교 모든 동아리 활동이 지역사회와 연계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참여한 학생은 “공연을 보며 즐거워하는 분들을 보니 가슴 뭉클했으며 우리의 작은 공연이 누군가를 행복하게 할 수 있음에 우리가 더 행복했었다. 공연하는 내내 즐거웠고 환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ewsi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