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송원빈 동문 추모식도 가져

충남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송의섭)는 15일 대전시 서구 둔산동 충남고 대강당에서 지난해 개교 50주년 기념사업으로 추진한 에베레스트 등정을 기념하는 화보집 발간 기념회와 등반과정에서 숨진 고 송원빈 동문 1주기 추모식을 가졌다.

총 160페이지 전면 컬러로 발간된 충남고 에베레스트 등정 기념 화보집에는 등반대(충남고 OB산악회)가 결성된 이후 네팔 현지출발, 베이스캠프 설치, 정상 공격, 정상 정복, 하산 등 세계 최고봉을 등정하는 전 과정을 촬영한 생생한 영상이 수록돼 있다.
원정대에 동행했던 인순옥(충남고 10기) 작가의 현장 스케치 작품도 다수 포함됐고 원정대가 출국한 지난해 3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74일간의 등반일지, 소요 장비 내역, 후원 및 추모 동문 명단 등도 포함됐다.

지난해 5월 9일 김영일 등반대장, 신형식 대원과 정상 정복 후 하산 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고 송원빈 동문(충남도 24기졸업)에 대한 1주기 추모식도 열려 고인의 도전정신과 희생을 기렸다.
송의섭 총동창회장은 “지난해 개교 50주년 행사로 추진된 에베레스트 등정은 2만 8000여 동문들에게 무한한 자긍심을 심어주는 일대 쾌거였지만 송원빈 동문의 안타까운 희생도 있었다”면서 “화보집 발간과 추모제를 통해 충남고 총동창회의 역사를 기억하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