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정기인사 829명 단행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충남학생교육문화원장에 조융호 도교육청 총무과장이 승진 임명됐다.
또 총무과장에 정황 공보담당관, 공보담당관에는 황규협 교육협력관, 임해수련원장에 김재후 연구정보원 총무부장, 남부평생학습관장에 김대식 교육연수원 총무부장, 서부평생학습관장에 양승조 기획총괄서기관이 각각 전보 발령됐다.
충남교육청은 22일 2016년 1월 1일자로 부이사관 1명, 서기관 4명, 사무관 26명, 6급이하 179명 등 210명의 승진인사를 포함해 지방공무원 829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교육협력관에는 교육파견에서 복귀한 최종국 서기관이, 안전총괄과장에는 김응갑 서기관이 각각 임명됐다. 유홍종 예산담당사무관과 김영행 서천교육지원청 행정과장, 박순옥 홍보담당사무관, 김창경 시설기획담당사무관은 각각 서기관으로 승진됐다.
도교육청은 학생중심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한 경력을 갖춘 인사를 주요 보직에 배치했으며 양성이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공무원들의 승진 및 본청 전입 규모를 확대하고 주요부서에 여성공무원을 배치했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일반직 인사에 관한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내년 7월부터 지방공무원 전보점수제도를 도입, 모두가 공감하는 합리적인 인사운영 제도를 정착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내포=이석호 기자 ilbolee@ggilbo.com
이석호 기자
ilbolee@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