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동중학교 학생들이 법의 날을 맞아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손글씨로 ‘빛나라 헌법’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연동중학교(교장 정회택) 학생들은 버리는 CD 400개를 모아 헌법 본문 130개조 모두를 전교생의 손글씨로 기록한 벽화를 제작했다.

학교 내 아트테리어(지도교사 문소향) 동아리가 주축이 돼 전 학년 학생 42명이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CD에 헌법 조문을 기록해 만들었고, 헌법 정신과 오후의 따뜻한 햇살을 받은 CD가 눈부시게 빛나면서 교정 뒷마당에 활기가 돋아나고 있다.

3학년 김아영 학생은 “멀게만 느껴졌던 우리나라 헌법정신이 가까이에서 아름답게 빛나는 모습으로 변해 보기 좋다”면서 “작업과정이 매우 힘들었지만 재탄생되는 공간을 바라보며 많은 뿌듯함을 느꼈다”고 했다.

또 김정호 학생은 “힘든 작업과정이었지만 어느덧 우리 스스로가 대한민국의 주인임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크 아트를 기획한 문소향 교사는 “사회교사로서 헌법이 추구하는 가치인 헌법정신을 학생들에게 자연스럽게 가르치고 싶었는데 이 작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헌법의 아름다운 정신을 깨닫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연동중학교는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육성’을 목표로 42명의 학생과 15명의 교직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특색교육으로 꿈을 엮는 동아리 활동으로 융합적 사고능력 신장에 힘쓰고 있다.

김종환 기자 axkjh3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