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국장에 이상진

충남도교육청은 오는 7월 1일 자로 교육행정국장에 이상진 기획관을 임명하고 기획관에 오찬교 재무과장, 평생교육원장에 김종성 천안교육지원청 행정국장을 각각 발령하는 등 156명의 승진인사를 포함한 677명 규모의 정기인사를 21일 단행했다.
▶인사 명단 - [인사] 충남도교육청
도교육청은 또 학생수련원장에 박범관 의회 수석전문위원, 남부평생학습관장에 황태화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 서부평생학습관장에 김광희 교육연구정보원 전산운영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공보담당관에 최종국 교육협력관, 예산과장에 김용진 평생교육행정과장, 행정과장에 유홍종 감사총괄서기관, 재무과장에 김갑배 예산과장, 천안교육지원청 행정국장에 황규협 공보담당관을 전보발령됐다.
이밖에 감사총괄서기관에 최한규 인사담당, 교육협력관에 유희성 특성화고지원담당, 수석전문위원에 김상돈 서산교육지원청 행정과장,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에 이수철 특정감사담당을 승진 임명하고, 학생임해수련원장에 김종운 태안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을 보임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전보점수가 높은 공무원에게 우선권을 부여하는 전보점수제를 최초로 시행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인사로 하위직 공무원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새로운 제도 도입 이후 첫 인사발령이어서 다수가 공감하는 합리적인 인사운영을 위해 노력했다”며 “지속적인 보완과 개선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내포=이석호 기자 ilbolee@ggilbo.com
이석호 기자
ilbolee@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