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청소년진흥원 '충남 인물 리더십 함양 국화 캠프' 실시

▲ 충남청소년진흥원은 지난 5일과 6일 아산 현충사, 예산 충의사 등지에서 ‘충남 인물 리더십 함양 국화 캠프’를 실시했다. 충남청소년진흥원 제공

‘충남의 역사 속 인물, 그의 리더십을 체득하다!’

충남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은 ‘충남 청소년 행복성장 리더 프로젝트 주·인·공(주도적으로 인생을 변화시켜 공동체를 이끄는 청소년)’의 일환인 챌린지활동(청소년들이 수립한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가치관 함양과 지역사회에의 소속감 고취를 위해 ‘충남 인물 리더십 함양 국화 캠프’를 실시했다.

충남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로 명명된 이번 캠프는 지난 5일과 6일 청소년들이 직접 선정한 ‘가장 배우고 싶은 인물 리더십’ 조사 결과에 따라 아산 현충사(이순신), 예산 충의사(윤봉길)를 방문해 유적지 관람 및 조별 미션활동을 하며 해당 방문지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과 윤봉길 의사의 리더십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청소년들이 잘 몰랐던 충남의 인물 10명을 가려 인물들의 숨은 업적, 리더십 등을 청소년들 스스로 찾아보고 발표하는 기회도 마련했다.

인물 특강 시간에는 한국에서 리더십 하면 손에 꼽히는 세종대왕의 리더십에 대해 배웠다. 세종대왕의 일화를 토대로 그의 다양한 리더십을 배우며 지역 청소년들의 가치관 정립에 도움을 준 것이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충남을 대표하는 인물들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인물 골든벨을 통해 지식을 즐겁게 얻을 수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미있었다”, “여러 친구들을 만나게 돼 기뻤고, 함께 행복한 성장을 하는 시간이 됐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청소년진흥원은 국화 캠프에 이어 주·인·공 챌린지활동 우수 청소년 및 멘토를 대상으로 오는 12·13일 글로벌 리더로서의 올바른 역사관 함양을 위해 ‘독도 탐방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