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 정오 실력파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많은 사랑과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해 온 유니크노트가 네 번째 싱글 <I feel like you (성훈 of 브라운 아이드 소울, 앤덥)> 를 발표했다.

유니크노트는 이미 음악씬에서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으로 인정받는 작곡자이다. 정엽, 브라운 아이드 소울, B1A4, 드라마 OST 등 가요계 정상급 가수들의 음반 작업에 참여한 실력파 뮤지션으로 유니크노트 만의 스타일리쉬한 색을 확고히 하며 꾸준한 음악 활동을 펼쳐오며 입지를 다져왔다.

그동안 발표한 첫 번째 싱글에서는 바비킴 X 정엽, 두 번째 싱글은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 X '어반자카파' 박용인, 세번째 싱글은 길구봉구의 봉구 와의 특급 콜라보레이션을 이루어내며 섬세한 보컬과의 유니크노트의 색깔을 극대화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네 번째 싱글 <I feel like you (성훈 of 브라운 아이드 소울, 앤덥)>는 유니크노트의 오랜 친구이자 음악 동료인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성훈”과 쇼미더머니에 출연해 두터운 팬층을 지닌 화제의 실력파 랩퍼 '앤덥'이 참여해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니크노트의 이 전작들의 스타일리쉬한 달달한 감성을 이어가는 네 번째 싱글에 참여한 “성훈”은 “브라운 아이드 소울” 활동 외에도 이미 많은 힙합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유니크한 스타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했으며, 여기에 최근 다양한 활동으로 탄탄한 실력을 입증받은 실력파 랩퍼 “앤덥”'이 함께 호흡을 맞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불러 내고 있다.

<I feel like you (성훈 of 브라운 아이드 소울, 앤덥)>는 하루의 일상 속에서 사랑스러운 그녀를 떠올리며 느끼는 남자의 마음을 세련된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 랩퍼 '앤덥'의 솔직한 랩이 더해져 감미로움을 전해 주고 있다.

특히 달콤한 피아노테마로 시작되는 이 곡은 'Loop'형식의 힙합적인 요소와 어쿠스틱을 기반으로한 미니멀한 사운드의 곡으로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진 '유니크노트'만의 음악적 색깔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요즘 가장 주목받는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 '적재'의 기타와 그 동안'유니크노트'의 많은 곡들에 함께한 보컬리스트 '소울맨'이 코러스로 참여 곡 분위기를 더욱더 따듯하고 풍성하게 감싸주고 있다.

한편, 늘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니크노트”는 앞으로는 그의 입지를 더욱 더 확고히 할 스타일리쉬팝 음악으로 더 가까이 많은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김미영 기자 j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