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공직자 국가안보교육 실시
대전 중구는 지난 1일 구 대회의실에서 300여 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장교육에는 북한이탈주민으로 현재 NK지식인연대 사무국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서재평 강사를 특별 초빙, 북한의 실상에 대해 들어보고 구민들의 마음가짐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서 강사는 북한 내부의 변화와 생활상을 전하면서 “나라를 지켜내고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건강한 국가관과 국방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 대북지원 대상을 명확히 하고 북한주민들의 의식을 바꿀 수 있는 정책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유성구] 노은도서관, 직장인을 위한 인문학 강좌 운영
대전 유성구 평생학습원은 (사)대전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와 함께 노은도서관에서 오는 9일부터 한 달간 인문학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광장에서 세상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홍세화(언론인), 문용식(나우콤 대표), 한홍구(역사학자), 박은홍(성공회대교수) 등이 강사로 나서 강의 기간동안 주1회 총 7강좌가 실시된다.
특히 강의는 직장생활로 참여가 어려운 샐러리맨들을 위해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되며 신청은 오는 9일까지, 선착순 150명이다.
문의사항은 노은도서관(601-6611)이나 (사)대전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485-8615)로 문의하면 된다.
김형중
kimhj@ggilb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