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14일 오전 7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미세먼지와 황사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겠다.

지난 12일과 13일 몽골과 중국 북부지방에서 발원환 황사가 차차 남동진해 이날 새벽부터 오후 사이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이에 따라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오후 사이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14일 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으로 예상되지만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전북은 오전에, 호남권과 제주권은 낮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8~16도, 낮 최고 기온 18~26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전국 주요 도시의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1도 △춘천 22도 △강릉 24도 △대전 22도 △대구 25도 △부산 23도 △광주 23도 △제주 22도 등이다.

내일(15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한편, 경기동부와 강원영서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16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 기온 전망 >

내일(15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 강풍 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영동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5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동해중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동해상은 내일(15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o 강풍경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o 강풍주의보 : 강원도(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o 풍랑주의보 : 동해중부먼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