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아 sns

초아가 열애설과 AOA 탈퇴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초아는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많은 관심을 주실수록 여러 구설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저는 임신도 하지 않았고 낙태도 하지 않았고 결혼을 하기위해 탈퇴하는것도 아닙니다.”라고 토로했다.

초아는 이어 “연애하며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고 연애하고 싶으면 밝히고 활동을 하면 되는건데 왜 저의 탈퇴가 열애설이 연관지어 지는지 모르겠습니다.”라며 “제가 친구도 많지 않은 편이라 근래에 상대가 저에게 많은 힘이 되준 건 사실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관계로 발전하게 되면 연애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니니 얼마든지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예쁜 만남을 갖겠습니다."라고 고백했다.

초아는 "정말 오랜시간 고민 끝에 내린 탈퇴라는 힘든 결정인데 다른 문제가 연관지어지지 않았으면 합니다."라며 "그간 계속해서 사진을 올리겠다고 해오셔서 정신적으로 많은 압박을 받아왔는데 오히려 이제 속이 시원하네요.”라고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 초아는 “사진과 함께 올라온 오늘 기사에 저도 사진을 첨부하며 설명드리고 싶습니다."라며 "마치 단둘이간 커플 여행인것처럼 기사가 났지만 언니, 동생과 자매끼리 처음 가본 해외여행이었습니다. 중학교 1학년인 제 친동생이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애니메이션을 좋아해 장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하는 맘에 여행지를 일본으로 정하였습니다. 어설프게 일본어를 할 수 있는 것도 저 뿐이고 가족들이 일본에 방문하는 것이 처음이여서 제가 모든 것을 담당해야 했었다"고 말했다.

초아는 이어 "스케줄을 제외하고 가본 적이 없는 제가 일본어로 예약하고 여행지를 알아보는 것은 너무 어려웠고 3년전부터 친하게 지낸 지인에게 이것저것 묻게 됬었습니다. 지인이 일정이 겹치는 날에는 가이드도 해주었고 돌아오는 길에는 시간도 늦고 짐도 많아 같은 차로 배웅도 해주었던 건데 그때 둘만있는 사진이 찍힌 것 같습니다.”라고 해명했다.

초아는 또 “전에 첫번째 열애설 기사가 났을 때 기자님께서 전화로 사진이 찍히게 된 경위에 대해 저에게 물으셔서 위 내용대로 설명드렸는데 '열애설 전부터 뜨거웠다'라는 자극적인 헤드라인으로 마치 단둘이간 여행처럼 오해를 살 수 있게 기사를 쓰신 것은 좀 이해할 수 없습니다.”고 밝혔다.

초아는 또 탈퇴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초아는 “저는 탈퇴에 대한 고민과 논의를 오래전부터 회사에게 털어놓았었습니다 이년 전에도 쉬면서 깊게 생각 해보라고 하셔서 길게 쉬기보기도 해봤었어요. 결국에 어제 대표님의 동의를 구하고 SNS을 작성했습니다. 올리기 전 회사와 내용도 공유했고 제가 쓴 글에 원치않으시는 내용은 삭제하라고하셔 의견을 반영하여 게시하였습니다.”고 전했다.

끝으로 초아는 “탈퇴결정에 관련한 제 심경은 어제 SNS로 말씀 드렸고 제 탈퇴 SNS 이후 또다시 불거진 논란에 멤버들이 피해 입지 않았으면 합니다.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과 함께 아침부터 또 한 번 심려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고 마무리지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