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강력 반발, 권 시장-민주당 싸잡아 비판

대전시 도시공원위원회의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 조건부 가결에 대해 권선택 시장의 소속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시민의 여론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결정”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범계)은 26일 논평을 통해 “도시공원위원회가 단 세 차례 회의 후 내린 이번 결정은 해당 지역 주민의 여론과 대전시민의 여론을 충분히 반영하지 않았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근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사 재개 결정과 같이 월평공원과 관련해서도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결정을 내려도 늦지 않다고 본다”라며 “월평공원 개발사업을 특정지역 개발 문제로만 바라봐선 안 된다.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도시재생사업과의 조화도 고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김윤기)은 “두 차례나 ‘재심의’ 결정을 내렸던 도시공위원회가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을 가결시킨 것은 민주성과 공정성을 심각하게 훼손한 폭력이다. 시와 주민들 간의 극심한 갈등 속에 상정된 안건임에도 표결 처리를 강행했고, 권 시장의 영향력에서 벗어날 수 없는 대전시 실·국장 5명이 사실상 가결을 결정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권 시장은 무책임하고 비겁했다. 지난 25일 정례브리핑에서 ‘하지 말자는 것은 대안이 아니다.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라고 발언했는데, 이는 전형적인 책임 회피다. 이미 대규모 아파트 건설을 유일한 대안으로 결정하고, 눈과 귀를 닫아버렸는데 어떤 소리가 들렸겠는가”라고 반문하고, “민주당도 이번 사태에 책임을 져야 한다. 촛불혁명의 결과로 집권한 민주당은 대전에서 일어나는 민주주의 후퇴에 대해 책임을 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