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브리핑] 이소연 박사와 함께하는 우주 토크쇼
  • 김재명 기자
  • 승인 2018.04.0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과학관 4월 과학의 달 행사 풍성

  4월 과학의 달과 한국인 최초 우주인 배출 10주년(4월 8일)을 맞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다채로운 우주행사가 열린다.

  국립과천과학관은 7일과 8일 이틀간 한국인 최초 우주인인 이소연 박사를 초청, 관람객을 대상으로 우주강연과 사인회를 연다. 이소연 박사는 10년 전인 2008년 4월 8일 러시아 소유즈 로켓을 타고 220km의 지구궤도에 진입에 성공, 국제우주정거장(ISS)에 10일간 머물며 여러 과학실험을 수행한 뒤 4월 19일 무사히 지구로 귀환했다. 

  이번 강연은 과천과학관 SNS에 궁금증을 올리면 이소연 박사가 강연회에서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 박사와 함께 사진을 찍고 사인도 받을 수 있다.

  이어 이 박사는 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열리는 우주 토크콘서트에도 이틀간 참석한다. (사)한러비즈니스 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소설가 이외수 씨, ‘과학과 사람들’의 원종우 씨, 과학탐험가 문경수 씨 등도 참석한다. 

  또, 과천과학관은 4월 10일(화)에 세계최초 우주인인 유리가가린 흉상 제막식을 개최한다. 구소련 출신인 유리가가린은 1961년 4월 12일 우주선 보스토크 1호를 타고 301km 상공에서 1시간 48분 동안 우주여행을 한 인류 최초의 우주인이다.

  또 중앙홀 2층에서는 7일(토)부터 22일(일)까지 우주탐사를 주제로 우주특별전도 열린다. 항공우주연구원과 공동개최하는 이번 전시에는 달착륙선 지상시험모델, 달 착륙선 모형과 탐사 로버 등 달 탐사 프로젝트와 관련된 연구성과품들이 전시된다. 원형 탐사로버를 조종해 보고 소형 캔위성을 체험해 보는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