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너 이상석이 25일 오후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앨범 'My Dream'의 타이틀곡인 ‘두근대’ 공개한다.

데뷔앨범 'My Dream'의 타이틀곡이자 수록곡인 ‘두근대’는 팝페라와 락을 넘나들며 새로운 장르의 음악으로 클래식과 대중음악이 모두 가미되어 대중들도 새롭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데뷔곡 ‘두근대’는 테너 이상석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꿈을 펼치기 위한 첫 걸음이다. 또 노래를 부르는 가수 뿐 아니라 이 노래를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잊고 있던 자신의 꿈을 한번 쯤 회상하며 꿈에 대한 설레임과 또 두근대는 감정을 다시금 일깨워 주는 곡이다.

테너 이상석은 성악을 전공하여 탄탄한 발성과 가창력을 바탕으로 성악, 가스펠, 락, 팝 등 다양한 장르로 크로스오버의 새로운 문을 열어보고자 한다. 데뷔앨범 'My Dream'의 타이틀곡이자 수록곡인 ‘두근대’는 폭발적인 고음으로 따뜻하면서도 힘 있는 사운드를 전한다. 피아노의 섬세함과 일렉기타, 베이스, 드럼의 묵직하고 시원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누구도 소화하지 못할 파워풀한 ‘고음’과 ‘샤우팅’이 가창력을 돋보이게 한다.

특히, 이번 타이틀 곡 ‘두근대’는 국내 최초 팝페라 아이돌 그룹 ‘파라다이스’의 '진수'와 '훈'이 작곡, 작사한 곡으로 성악 특유의 선율을 살리면서도 감성을 살린 한국 크로스오버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곡이다. 앞으로 테너 이상석은 크로스오버 장르뿐만 아니라 가요, 가스펠, 락,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으로 대중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강선영 기자 kkang@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