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14년부터 현재까지 오산 아파트값을 조사한 결과 평균 3.9%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114 기준). 그런데 오산에서도 동(東)세교 아파트값은 오산 평균 상승률 보다 5배 이상 더 오른 것으로 조사되었고 현지에서는 동(東)세교 아파트값의 추가 상승여력이 충분한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 이유로는 도로개통 이라는 개발호재가 있기 때문이다. 현재 동(東)세교에서 필봉산을 가로질러 동탄2신도시까지 이어지는 ‘오산세교 지방도 317호선 연결도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오는 2020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터널이 개통되면 동(東)세교에서 동탄일반산업단지와 동탄2신도시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진다. 실제 도로길이가 약 1.35km에 불과할 정도로 동(東)세교와 동탄2신도시가 가까워지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 준공과 임대가 완료된 상가가 나오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성민리치프라자'는 오산시 금암동에 위치해 있는 정형적인 항아리상권 프라자 상가이다.
준공과 임대완료 후 분양을 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투자자들에게 건설공사의 불안감과 수익의 안정성을 모두 충족 시켜주었다. 기존에 공실에 분양되었던 다른 분양상가와는 다르게 임대가 끝나 확정된 수익을 보여주면서 앞으로의 분양 방향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 생각된다.
현재 성민리치프라자는 1,2층에는 약국, 동물병원, 편의점, 반찬가게, 할리스커피가 확정되었고 3층 이비인후과, 5~6층에는 국, 영, 수 학원과 피아노, 미술, 발레 학원이, 7층에는 생활체육학원과 필라테스가 입점 완료되어 분양주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오산시가 주최하는 고인돌 공원이 앞에 있어 각종 행사가 이루어지고 있어 주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 까지 많은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상업지 발전도는 70% 대에(토지면적기준)들어가 있어 앞으로의 미래 가치 또한 기대해 볼만한 지역이다.
성민리치프라자 분양문의는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