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채용][대전공무원학원] 2019년 국가직 교정직 합격자수기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최종합격자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교정직 최종 합격한 김OO입니다. 직렬을 고민하다가 주변에 교정직 근무 중인 친구의 권유도 있었고 학원에서 상담을 받아본 후 교정직으로 확실히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공무원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교정직은 다른 일반적인 직렬과 달리 체력시험이 있는데 유일하게 한국공무원학원에서 필기, 체력, 면접시험까지 대비가 가능했고 상담 시 전문성이 느껴져서 믿고 다닐 수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선택 과목은 교정학과 형소법이었는데 교정학은 대전에 실강을 들을 수 있는 학원이 없어 개인적으로 인강을 들으며 보충했습니다.

집에서는 공부가 안 되는 스타일이어서 수업이 없는 날이나 주말에도 학원에 나와 사이버학습관에서 인강을 들었습니다.

처음에 뭣 모르고 2개월 이론반을 등록해서 수강했다가 역시나 혼자서는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 6개월 관리형 패스반으로 재등록을 했습니다. 2개월반을 하며 혼자 공부하는 습관이 안 잡혀 있었기 때문에 매일 아침모의고사를 봐도 반 타작하기 일쑤였는데 패스반에서 선생님의 잔소리(?)도 많이 듣고 독서실에서 바로 올라가서 복습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좋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날 아침모의고사를 풀어서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왜 진작에 6개월반을 하지 않았는지 후회했습니다ㅠㅠ 2회독까지 하고 나서는 선생님께서 모의고사를 꾸준히 풀어봐야 한다고 말씀해주셔서 응시했는데 첫 모의고사를 치고 점수가 너무 안 나와 절망했지만 꾸준히 응시하면서 점수가 향상되는 것이 보였고 패스반 학생들끼리 번갈아가며 순위권을 앞다투었던 기억이 납니다.

11월부터 문제풀이 풀코스로 진행을 하며 많이 틀리긴 했지만 기본서만 보다가 문제를 많이 푸니 힘든 만큼 재미도 있었습니다. 문제풀이를 진행하면서 모의고사 점수가 진짜 많이 올랐습니다. 시간이 부족하겠지만 문제풀이 들어가기 전에 회독을 충분히 해서 암기한 후에 문제풀이는 풀코스 꼭 진행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필기 시험 후에는 바로 스파르타 체력학원에서 집중반으로 체력 준비를 하며 추쌤의 면접학원에서 면접 준비도 병행하였습니다. 체력이 자신 없는 편은 아니었는데 단기간에 늘리려니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하게 해서는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적정선을 잘 지켜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학원을 통해 체력, 면접 시험 모두 수월하게 진행하여 큰 걱정 없이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까마득한 수험 기간이지만 합격만을 목표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다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다들 힘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