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한화 이글스가 5일 외국인 용병 투수인 워윅 서폴드와 재계약을 발표했다.

계약 규모는 계약금 30만달러, 연봉 90만달러, 옵션 10만달러 등 총 130만달러다.

서폴드는 우수한 신체 조건과 안정적인 피칭 메커니즘을 갖춘 우완 기교파 투수로, 초반 안좋았던 제구를 끌어올리며 재계약의 초록불이 켜졌다.

한국에서의 첫 시즌 성적은 31경기에 등판해 12승 11패 3.51의 평균자책점으로 작년 시즌의 키버스 샘슨을 지웠다는 평을 받고있다.

한화 이글스의 올시즌 용병들의 성적은 준수하다. 2018년에 이어 올해 그리고 내년에도 볼 가능성이 커진 외인타자 제라드 호잉을 비롯 서폴드와 같이 2019년부터 한화의 유니폼을 입은 채드 벨도 재계약 할 가능성이 커졌다.

서폴드는 "다시 한 번 한화팬들의 열광적인 응원 속에서 시즌을 보낼 수 있다는 생각에 기쁘다. 빨리 한국에서 공을 던지고 싶어 시즌 개막까지 기다릴 수 없을 정도의 기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나를 믿어 준 구단과 팬 여러분을 위해 올 시즌보다 더 나은 기록을 남겨야 한다. 시즌 시작 전까지 최고의 컨디션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당초 프리미어12 호주대표팀으로 발탁돼 우리나라 선수들과 만날 것으로 예상됐지만 올해 마당쇠 역할한 만큼 구단 측이 대표팀에 양해를 구해 제외됐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