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달력, 오늘 (23일) 부터 예약 판매 돌입... 구매처는 어디로?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최초 남극 크리에이터로 전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있는 자이언트 펭TV가 펭수 다이어리에 이어 펭수 달력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유튜브 커뮤니티에 "펭하! 자이언트 펭TV 제작진 입니다 드디여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이 다음주 월요일(23일)에 예약 판매가 시작 됩니댜.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할께여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서 날개가 안보이도록 열심히 날았어요 월요일에 만나여"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에 팬들은 펭수 달력이 나온다는 사실에 실시간 검색어까지 올리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자세한 것은 오후 정도에 나오겠지만 펭수 다이어리와 같은 판매처인 '교보문고, YES 24'등에서 살 수 있지 않는가로 추론하고있다. 펭수의 저력은 공식 굿즈는 물론, SPA 브랜드 스파오와 함께 콜라보로 출시한 의류 판매 완판으로 이어졌다. 이날 정오 출시된 펭수 관련 협업 상품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려 지연현상이 빚어지기도 했다. 특히 구매금액별 사은품이 소진되며 ‘펭수 대란’이 벌어졌다. 스파오 측은 다음달 초 펭수 수면바지 재입고, 2월에는 의류와 잡화류 상품들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펭수의 신드롬이 이어지며 여러 지자체들은 물론 방송계까지 섭외가 물밀듯 들어오며, 이른바 펭수 모셔가기 전쟁을 펼치고 있다. 또 영상이 업로드 될때 마다 주목받고있어 이 사랑은 2020년에도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구독자 수는 빠르게 늘고있어 23일 기준 146만 명을 기록해 장성규, 백종원과 함께 최단기간 100만 유튜버로 거듭났고, 각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했다. 또, 일반인들 중에는 펭수 영상을 따로 편집한 이른바 팬 헌정 영상의 채널도 각광받고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