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슈스틴 러시아 총리 / kbs

미하일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슈스틴 총리가 이날 TV로 생중계된 영상회의에서 자신의 감염 사실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보고했다고 전했다. 미슈스틴 총리는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이제부터 자가격리에 들어가야 하고 의료진 지시에 따라야 한다. 동료들의 안전을 위한 일"이라고 밝혔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이 같은 소식을 듣자 푸틴 대통령은 한숨을 내쉰 뒤 총리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총리에게 일어난 일은 누구에게라도 생길 수 있는 것"이라며 "병원에 당도하면 연락을 달라"고 당부했다.

정치 신인인 미하일 미슈스틴 총리는 최근 러시아의 코로나19 대응에서 주도적 역할을 해 왔다. 푸틴 대통령은 미하일 미슈스틴 총리가 코로나19에서 회복하는 동안 안드레이 벨로우소프 제1부총리를 총리 대행으로 임명했다.

미하일 미슈스틴 총리와 직접적 접촉을 해 온 내각 장관이나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30일(현지시간) 기준 러시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0만6498명이며 사망자는 1073명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