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메디톡스·신라젠, 계속되는 하락에 이어 신라젠 거래정지…특히 메디톡스 17만원선 무너지나?

메디톡스의 주가가 오늘도 하락중이다. 메디톡스는 27일 오전 11:21분 기준 전일대비 –0.06%(100원) 상승한 17만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톡스는 26일 이노톡스주 50단위 용량 제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가출하승인을 얻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식약처는 전날 메디톡스의 이노톡스주50단위 1단계(유효기간 2023년 2월 6일)의 국가출하승인을 밝혔다.
국가출하승인이란 백신, 혈액제제, 항독소 등에 대해 제조단위(로트)별로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 확보를 위해 제조회사의 품질검사를 거친 제품을 시중에 유통하기 전에 국가에서 시험 및 서류검토(제조 및 품질관리요약서)를 거쳐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제도다.
메디톡스는 최근 주력 제품인 메디톡신의 품목 허가 취소 여부 및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판매 부진 등으로 부침을 겪고 있다. 이에 보톡스 제제인 이노톡스와 코어톡스에 대해 적응증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노톡스는 사람혈청 알부민과 제조공정상 동물성 유래물질을 완전히 배제해 안전성을 강화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다.
한편 신라젠은 한국거래소가 상장폐지 심의를 이달 말 시작한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신라젠을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정해 상장폐지 여부를 논의할 방침이다.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는 회사의 상장 유지에 문제가 있는 지를 종합적으로 따져보는 심사 과정으로 심사 대상이 되면 관리종목으로 지정돼 기업심사위원회를 통해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