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관련주] 폭발적 매수세에 상승에 이어 급등까지… 특히 웰크론 16% 급등 이어 모나리자‧오공 상승

웰크론

웰크론의 주가가 급등중이다. 웰크론은 4일 오후 14:30분 기준 전일대비 +21.53%(1350원) 상승한 776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모나리자는 +4.37%, 오공은 +4.07% 상승중이다.

웰크론은 신규 출시된 보건용 마스크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고 수출길이 열렸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4일 웰크론은 웰크론헬스케어의 ‘케어온베이직마스크 KF94(사진)’가 FDA로부터 지난 1일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웰크론이 지난해 보건용 마스크 제조를 시작한 이후 첫 FDA 승인이다. 이 제품은 지난 4월 국내 출시와 함께 해외 인증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승인은 미국 의료기기법에 의거해 진행됐다. 한국 공인시험성적서(KF94)와 인체 유해성, 제품 성능 및 생산 기술력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1~3등급 중 일상 방역 수준인 ‘Medical Device Class 1’로 분류됐다.

웰크론은 미리 해외 판로를 확보하고 곧 수출에 나설 방침이다. 앞서 정부는 이달부터 보건용 마스크 수급 안정에 따라 생산량의 10%는 수출을 허용하기로 했다. 웰크론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여전히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고품질의 국산 마스크를 미국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마스크가 필요한 세계 각 국가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여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투자자들은 “문 닫아요”, “7숫자 오늘이 마지막이다”, “폭락온다 봐라”, “야호!”, “최고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