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상아프론테크(+25.95%) 무서운 상승세... 하반기 매출 본격화 되나?

상아프론테크의 주가가 급등중이다. 상아프론테크는 11일 오후 14:26분 기준 전일대비 +23.92%(4700원) 상승한 2만4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상아프론테크는 지난달 장비 매출 증가로 하반기 실적개선에 나설 것이란 분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기도 했던 종목이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상아프론테크는 배터리용 부품 외에도 소재, 장비 등 다양한 매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며 “불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부품, 소재, 장비를 제조한다는 점에서 성장 동력이 많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연구원은 “PTEE 멤브레인 사업은 내년부터 또 다른 이익 성장의 동력이 될 것”이라며 “경쟁이 제한적이고 기술집약적인 사업구조라 잠재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연말 상아프론테크는 헝가리 법인을 설립하고 최근 공장부지를 확정해 하반기부터 증설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장과 고객사 인증이 이뤄질 경우 내년 하반기부터 유럽 향 배터리 매출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자들은 “기관 매도시작”, “상 못가나?”, “뉴스에 팔아라”, “상한가 가즈아”, “상 때리는걸 즐겨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배민 인턴기자
mmel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