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웰크론(+10.61%) 주가 급등... ‘마스크’ 관련주 상승세 어디까지?

웰크론

웰크론의 주가가 급등중이다. 웰크론은 12일 오후 13:28분 기준 전일대비 +10.76%(710원) 상승한 7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웰크론은 지난 4일 '케어온베이직마스크 KF94(사진)'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큰 폭으로 몰렸던 종목이다. 승인은 미국 의료기기법에 의거해 진행됐으며 케어온베이직마스크 KF94는 한국 공인시험성적서(KF94)와 인체유해성, 제품 성능 및 생산 기술력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Medical Class 1'로 분류됐다. FDA는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Medical Class 1'부터 3까지 분류하고 있다. 

케어온베이직마스크는 웰크론의 고효율 멜트블로운(MB) 필터를 사용한 황사·방역마스크다. 이 제품은 4중 여과시스템과 웰크론의 멜트블로운(MB) 필터를 사용해 0.4μm 크기의 미세입자까지 차단할 수 있어 호흡기를 통해 감염될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웰크론그룹 관계자는 "케어온밸브마스크의 FDA 승인을 통해 국산 마스크를 미국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마스크가 필요한 각 국가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겠다"고 했다. 

12일 주식시장에선 코로나19 2차 감염에 대한 우려로 코로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한편 마스크 관련주들의 흐름이 도드라지며 매수세가 이어지고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투자자들은 “팔사람들은 팔았다”, “오공도 가는데 웰크론이 못가겠니?”, “혼재 140만원 수익”, “오늘 거래량 인정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