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KG모빌리언스(+27.40%) 주가 급등... KFC코리아 매각으로 수익성 개선되나?

KG모빌리언스의 주가가 급등중이닫. KG모빌리언스는 12일 오후 14:37분 기준 전일대비 +27.40%(2570원) 상승한 1만1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KG모빌리언스는 휴대폰 결제서비스 업체로 ARS, 계좌이체, 전자지불결제, MMS, MO, MOTP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컨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사업을 주사업으로 운영중이다. 2019년 기준 매출액은 1921억 원이며 종업원수는 185명이다.
하나금융투자는 KG모빌리언스에 대해 KFC코리아 매각으로 수익성 개선이 이어질 것이라며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기대된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KG모빌리언스가 KFC코리아 매각을 통해 외형은 축소되지만 본업인 전자결제 사업부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며 영업이익률 개선이 대폭 이뤄질 것”이라며 “이번 매각은 긍정적이라고 판단하며 핵심 사업부인 결제부문으로의 집중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KG모빌리언스는 1일 공시를 통해 종속 회사인 KFC코리아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 처분 금액은 310억원(장부가기준)이며 최종 평가 후 처분 금액이 확정될 예정이다. 처분예정일자는 7월 31일이며 인수자는 골프장 운영회사인 계열사 KG써닝라이프이다.
투자자들은 “일본 비대면 결제 대장주”, “수고하셨습니다”, “종가는 상한가라고 분명 말했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