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열애설 상대는?
아이유 장기하와 결별 이유
아이유 열애설에도 우정 과시

대세돌 아이유 열애설 총정리...은혁부터 장기하, 강하늘, 이준기, 지코, 여진구까지

아이유 인스타그램

 연기면 연기, 노래면 노래, 예능이면 예능 못하는게 없는 아이유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의 열애설과 열애가 관심 집중이다.

아이유의 열애설 상대는 다음과 같다.

1. 병문안이었을뿐 가족끼리도 친한 사이에요 - 은혁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12년 아이유가 열애설이 터졌다. 상대는 슈퍼주니어의 은혁으로 당시 7살 나이차이로 화제를 모았다. 또한 두 사람은 열애설이 보도되기 이전부터 꾸준히 열애설이 돌았던 만큼 팬들을 실망시켰다.

당시 아이유는 자신의 트위터에 은혁과 다정한 포즈로 찍은 사진을 올렸고, 급히 삭제했지만 사진을 발견한 네티즌이 캡처하면서 일파만파 퍼지게됐다. 

이에 당시 소속사였던 로엔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내 "해당 사진은 올여름 아이유가 아팠을 때 은혁이 병문안을 와 함께 찍은 사진"이라면서 "아이유가 오늘 새벽 트위터 멘션을 작성하다 실수로 트위터에 연동된 사진 업로드 사이트에 사진을 올려 외부로 공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은혁과 아이유는 평소 가깝게 지내 온 선후배 사이"라면서 "두 사람 사이에 대한 확대 해석이나 섣부른 추측은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로엔은 또 "아이유는 본인의 부주의로 은혁에게 본의 아니게 피해를 준 점에 대해 무척 미안해하고 있다"면서 "아이유와 슈퍼주니어의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앞으로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아이유는 SBS '고쇼'를 통해 연애를 할 뻔했지만 그만뒀다고 언급했고, 많은 네티즌들이 그 대상으로 은혁을 지목했기 때문에 이 사진은 더 큰 충격을 안겼다. 

또한 커플비니, 야구점퍼, 여권케이스등이 발견됐으며 은혁이 싸이월드에 업로드한 내용이 세로로 읽으면 '지은아'이고 이어 아이유가 올린 글은 '자기야'로 밝혀지며 화제를 모았다.

2. 11살차이 커플에서 선후배사이로 - 장기하

SBS 파워FM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SNS

아이유와 장기하는 지난 2015년 열애사실을 인정했다. 당시 두 사람은 이미 2년여를 만난 상태로 알려지며 팬들에 충격을 안겼다.

아이유와 장기하는 열애설 보도 이후 빠르게 사실을 인정하며 팬카페를 통해 글을 게재했다.

아이유는 “놀라게 해서 미안합니다. 미리 이야기하지 못한 것도 미안하고요”라며 사과의 말로 글을 시작했다. 그는 “만난 지는 2년 가까이 돼 가요. 라디오에서 처음 만났고 내가 첫눈에 반했습니다”며 “배울 것이 많고 고마운 남자 친구예요. 좋고 싸우고 섭섭해 하고 고마워하고 하는 평범한 연애를 하고 있어요”라고 설명했다.

아이유는 “조금 더 좋은 방법으로 여러분께 전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없을까 고민했는데 선수를 뺏겼네요. 갑작스럽지만 공개연애를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라면서 “모른 척 해도 이 공간에는 얼마간 어색한 기운이 돌겠죠? 이 유쾌하고 복작복작 귀여운 공간을 그렇게 만들어서 미안합니다. 그런데도 제 마음부터 걱정하고 살펴주시는 우리 유애나 정말 고맙고요. 모든 걱정들 응원들 서운함들 다 미안하고 고마워요”라고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유는 “수 천번 시뮬레이션을 돌린 상황인데도 막상 닥치니 어떻게 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일단 저는 당장의 제 일을 씩씩하게 하고 있겠습니다. 저 때문에 오늘 하루 힘들지 않길 진심으로 바라요 또 올게요”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장기하도 같은 날 팬카페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장기하는 "오늘 저와 아이유씨에 대해서 올라온 기사에 관해 직접 말씀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로 인사드려요"라며 "네, 저희 사이 좋게 잘 만나고 있습니다"며 아이유와의 열애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그는 "아이유씨랑은 지난 2013년 10월 아이유씨가 제가 진행하던 라디오 프로그램 초대석에 출연했을 때 처음 만났어요"라며 "그 때 대화를 나눠보고 저는 '이 사람 정말 멋진 사람이구나' 하고 느꼈지요"라고 아이유와의 첫 만남 당시를 회상했다.

장기하는 "나중에 이야기를 나눠보니 놀랍게도 아이유씨 역시 그 날 저를 좋게 봐주었더라고요.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지 벌써 2년 가까운 시간이 흘렀네요"라며 "아이유씨는 저에게는 아주 고맙고 소중한 사람이에요. 힘들 때 가장 큰 의지가 되어주는 마음 따뜻한 벗이고 살아가는 데 있어서나 음악을 하는 데 있어서나 배울 게 정말 정말 많은 친구지요"라고 연하의 여자친구인 아이유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장기하 콘서트 방문한 아이유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11살차이 나이를 극복하고 열애를 이어가던 두 사람은 열애 4년만인 지난 2017년 결별을 발표했다.

소속사는 결별 보도가 나오자 “두 사람이 최근 헤어진 것이 맞다”고 인정했다.

아이유 소속사 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확인 결과 소속 가수 아이유가 장기하 씨와 최근 연인으로서의 인연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어 “두 사람은 각자의 일에 매진해오면서 자연스럽게 소원해졌고, 이달 들어 최근 좋은 선후배로 남기로 결정했다”며, “좋은 동료 음악인으로 서로의 길을 응원코자 한다. 결별의 아픔을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격려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장기하 소속사 측 역시 복수의 매체에 “두 사람이 좋은 선후배 사이로 남기로 했다”며 “결별 시기와 이유는 개인적인 사정이라 말할 수 없다”고 밝혔다.

3. 달의 연인에서 진짜 연인으로? - 이준기, 강하늘

온라인 커뮤니티

이준기와 아이유는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를 통해 인연을 맺었으며 방송 종영이후에도 서로의 팬미팅 게스트로 출연하는 등 친분을 과시하며 2016년부터 꾸준히 열애설이 제기됐다. 이에 대해 양측은 "'달의 연인'에서 두 배우가 펼친 케미가 좋다 보니 생긴 해프닝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부인했다.

이준기와 아이유는 열애설에도 서로를 응원하며 커피차를 보내는 등 친분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방송한 '호텔델루나'에 이준기가 특별출연하며 두 사람의 우정을 보였다.

2017년 강하늘이 입대하기전 아이유와 열애설이 보도됐다. 인터넷 상에는 입대를 하루 앞둔 강하늘이 아이유와 함께 이태원의 한 카페에서 촬영한 사진이 공개돼 열애설이 불거진것으로 강하늘 소속사 샘컴퍼니 측은 “강하늘과 아이유는 친한 동료 사이일 뿐이며 연인 관계는 아니다”라고 빠르게 밝혔다.

4. 오래 기다렸지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 지코

온라인 커뮤니티

아이유오 지코는 지난 2018년 soulmate를 함께 발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두 사람은 열애설이 돌기 시작했다. 두 사람이 함께 곡 작업을 하고 사이가 돈독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다 보니 열애 소문이 돌기 시작한 것으로 보이며 지코가 한 방송에서 본인이 가장 존경하는 선배로 아이유를 언급했고 꼭 함께 작업해 보고 싶다는 의사를 비추며 더욱 관심이 쏠린것으로 보인다.

지코와 아이유는 서로 콘서트 게스트로 참여하며 우정을 보였다.

앞서 지코는 한 인터뷰에서 "연습생 시절 아이유의 '마시멜로우' 음반 작업에 참여한 적 있었다. 활동은 함께 못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5. 장만월 씨에서 누나로? - 여진구

온라인 커뮤니티

아이유와 여진구는 지난해 방영한 tvN드라마 '호텔델루나'에서 호흡을 맞췄다.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통해 애뜻한 커플의 모습을 선보인 두 사람은 바람직한 키 차이와 케미로 만월커플 등의 별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두 사람은 장만월(극중 이지은 분) 인스타그램 속에서 함께 찍은 사진이 꾸준히 업로드 되며 드라마 속뿐만 아니라 SNS를 통해서도 드라마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두 사람의 현실을 넘나드는 케미와 연기에 이들이 진짜 사귀고 있는 것은 아닌가에 대해 누리꾼들의 호기심이 이어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전해진다.

드라마 종여이후 아이유는 현재 여진구가 출연중인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달린집'에 출연하며 여진구를 응원에 나섰다.

이날 방송에서는 모두가 기다려온 '만찬 커플'(장만월+구찬성)의 재회가 이뤄졌다. 여진구가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통해 호흡을 맞췄던 아이유를 '바퀴 달린 집'에 초대하면서 두 사람의 만남이 1년여 만에 성사된 것. 방송 전부터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던 여진구와 아이유는 기대 이상의 '힐링' 케미로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성동일의 제안으로 갑작스럽게 패러글라이딩을 하게 되자 여진구는 잔뜩 긴장한 아이유의 상태를 세심하게 살폈다. 벌레에 화들짝 놀랐으면서도 "안 무서워한다"고 강조하는 귀여운 허세(?)로 아이유를 웃음 짓게 한 여진구는 아이유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한 몸개그도 선보였다. 

또 무거운 배낭을 들어주는 '매너 손'은 물론, 용기를 북돋아 주며 듬직한 '찐' 동생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안전모 착용 후 잘 어울리냐는 아이유의 물음에 활짝 웃으며 답한 "뭐든"이라고 답하면서 '심쿵'을 유발했다.  첫 패러글라이딩에 감탄하면서도, 아이유의 상태를 계속 체크하는 스윗한 여진구의 모습은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여진구는 자신의 첫 손님에 그 어느 때보다 바쁘게 움직였다. 그늘을 만들기 위해 타프를 치고, 누군가 말하기 전에 필요한 걸 챙겨주는 '눈치 만렙' 센스도 발휘했다. 

--

대세돌 아이유 열애설 총정리...은혁부터 장기하, 강하늘, 이준기, 지코, 여진구까지

아이유 열애설 상대는?
아이유 장기하와 결별 이유
아이유 열애설에도 우정 과시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