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업이 가수인 스타들은?
현재도 좋지만 무대에서 보고 싶은 스타들은?
노래 부르는 모습이 생각나지 않는 스타는?

가수였나? 싶은 스타들

투잡, 쓰리잡의 시대이다. 한 가지 일만 하지 않고 많은 일들을 하는 시대라는 뜻이다. 이러한 것은 연예인들에게도 예외가 아니다. 가수이면서 배우를 겸하는 연예인들이 있는 반면, 배우면서 가수를 겸하는 스타들도 있다.

이 중 본업이 가수이지만 가수 활동을 오랫동안 하지 않은 스타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출처 - 인스타그램

이승기

가수이지만 예능도 잘하며 배우인 사람을 흔히 만능 엔터테이너라고 한다. 이러한 조건에 정말 부합하는 스타가 있다. 바로 이승기이다.

1987년생으로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난 이승기는 학창 시절 흔히 엄친아라고 불렸다고 한다.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심지어 음악까지 못 하는 것이 없었다고 한다. 이러한 많은 끼들 중에서 이승기는 음악이라는 끼를 더욱더 발전시켜서 연예계에 진출하였다.

2004년 1집 나방의 꿈 타이틀 곡 내 여자라니까로 데뷔하였다. 데뷔하자마 단기간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혜성같이 나타난 이승기는 누나를 사랑하는 연하남인 누나 신드롬을 일으키며 멋진 데뷔를 하였다.

이후 이승기는 가수로써 성공을 이루다고, 2006년에 주말 드라마 소문난 칠공주에 출연하게 되면서, 배우의 삶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이승기가 출연한 소문난 칠공주는 시청률이 40퍼센트를 넘는 히트작으로, 이승기를 배우로써 잘 알릴수가 있었다.

배우로써 얼굴을 알린 이승기는 2007년에는 해피투게더의 1박2일에 출연하게 되었다. 이곳에서 국민 허당이라는 보기와는 다른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다.

 

출처 – 네이버VIBE

노래

되돌리다

삭제

사랑이 술을 가르쳐

내 여자라니까

결혼해줄래

나 군대 간다

등등

 

이승기는 1집 타이틀곡 내 여자라니까를 시작으로 많은 히트곡들을 불렀다. 이승기의 노래로 누구나 다 알만한 명곡 삭제, 결혼식장 축가로 인기가 많았던 결혼해줄래, 감성적인 되돌리다, 이등병의 편지와 더불어 군대가는 친구에게 불러주는 인기곡 나 군대 간다 등 다양한 히트곡들을 노래하였다.

이승기는 가수 이선희의 제자로도 유명하다. 이선희의 제자답게 노래 실력도 무척 뛰어나다. 현재 집사부일체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사람들은 예능인 이승기도 좋지만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부르는 이승기도 원하고 있다. 하루 빨리 무대에서 보고 싶은 스타이다.

 

출처 – 페이스북

김종국

가수들에게 있어서 가요 대상은 모두가 염원하던 상이었다. 이러한 가요 대상을 1개도 아니고 방송 3사에서 모두 석권한 가수가 있다. 바로 김종국이다.

김종국은 1995년에 2인조 댄스그룹인 터보로 데뷔하였다. 터보로 활동한 김종국은 나 어릴적 꿈, 검은 고양이 등의 히트곡을 쓰며 스타로 올랐다. 이후 2001년에는 솔로 가수로 전향했다.

김종국은 대한민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미성의 목소리를 가진 남성 가수이다. 그의 고음은 쉽게 고음을 내며, 어디까지 올라갈지 모르는 높고 아름다운 목소리를 낸다.

솔로 가수를 시작한 김종국은 처음은 좋지 못한 시작이었다. 그러다 2004년에 SBS의 예능의 활약과 더불어 한 남자라는 노래를 통해서 성공을 이룬다. 전성기를 이룬 김종국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나아가 사랑스러워를 통해 최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현재 김종국은 SBS런닝맨에서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출연하면서 맹활약하고 있다. 일명 능력자라는 타이틀을 달고 런닝맨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캐릭터를 통해 예능에 출연하고 있다.

예능인으로써 SBS 연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적이 있는 김종국은 현재 가수보다는 예능에 집중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VIBE

노래

한 남자

사랑스러워

이 사람이다

남자가 다 그렇지 뭐

등등

 

김종국의 솔로가수로써 이름을 알려준 노래인 한 남자, 부르기도 쉽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은 노래인 사랑스러워, 첫눈에 운명임을 느낀 것을 말해주는 가사가 돋보이는 이 사람이다 등 많은 히트곡을 불렀다.

현재 런닝맨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김종국이다. 예능도 좋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미성의 목소리를 들려주면 좋겠다.

 

출처 - 인스타그램

서인국

슈퍼스타 K를 기억하는가? 슈퍼스타 시즌 1에서 우승한 사람이 서인국이다. 데뷔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긴 서인국은 뛰어난 가창력과 자신만의 색깔의 음악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지지를 받았다.

서인국은 데뷔를 하고 사랑해U등의 노래를 통해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후에는 드라마 사랑비를 통해 배우로 데뷔하였다. 사랑비에서 괜찮은 연기력을 선보인 서인국은 이후 응답하라 1997의 주인공 윤윤제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배우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응답하라1997 이후 쇼핑왕 루이, 38사기동대, 고교처세왕 등 많은 작품에서 멋진 연기력을 선보였다.

내일 그대와, 응답하라 1997등 많은 드라마들의 OST에도 참여한 서인국은 최근 앨범에 관한 소식은 들려오고 있지 않다. 그래서 사람들은 서인국이 하루 빨리 가수로써 컴백하길 원하고 있다.

 

출처 - 네이버VIBE

노래

All For You

봄 타나봐

너 라는 계절

이별남녀

 

서인국의 노래들은 정말 많다. 봄 타나봐, 너 라는 계절 등 혼자 부른 곡들도 많지만, 정은지(에이핑크)랑 함께 부른 듀엣곡인 All For You, 지아와 함께 부른 듀엣곡 이별 남녀 등의 곡들도 많다.

많은 명곡들을 부른 서인국은 배우로써도 충분히 좋은 활약을 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멸망이라는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었다. 드라마에 열중하는 것도 좋지만 무대에 하루 빨리 올라와 주길 바란다.

 

 

출처 – 인스타그램

장나라

역대급 동안 미모라고 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 바로 장나라이다. 장나라는 데뷔한지 벌써 20년이 된 스타이다.

장나라는 어렸을 때부터 가수 데뷔를 준비하였다. 하지만 데뷔 직전마다 고배를 마시기 일수였다. 그래서 작은 기획사로 옮겨 솔로로 데뷔하였다. 인지도가 낮은 기획사에서 데뷔한 장나라를 알아봐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러한 그녀에게 우연히 기회가 찾아왔다. 가요 프로그램에서 인기가요 순위를 소개해주는 역할을 하던 중 논스톱 PD의 눈에 띄어 캐스팅을 당한 것이다.

논스톱을 통해 장나라는 탄탄대로의 삶을 살게 되었다. 어마어마한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가수로써 최고인 자만 받을 수 있는 상인 가요대상도 수상하며 톱스타 대열에 올랐다.

장나라는 얼마전 배우로써 오 마이 베이비 장하리에 출연하였고 그전에는 VIP, 황후의 품격 등에 출연하면서 배우 활동을 끊임없이 이어왔다.

 

출처 - 네이버VIBE

노래

나도 여자랍니다

아마도 사랑이겠죠

고백

그게 정말이니?

 

장나라는 자신에게 대상을 안겨준 Sweet Dream과 아직도 많은 시청자들에게 사랑받는 노래인 고백과 아마도 사랑이겠죠 등 많은 히트곡을 불렀다.

장나라는 2018년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2에 출연하여 노래를 부른 적이 있다.

장나라는 무대 공포증이 있어서 노래를 부르지 못했다고 하는 사연이 밝혀진 바 있다. 장나라의 무대 공포증이 얼른 고쳐져 마이크를 잡는 모습을 보길 바란다.

 

이승기, 김종국, 서인국, 장나라 등은 만능 엔터테이너 들이다. 이들의 시작은 가수였지만 현재 다른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들을 하고 있다. 다른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본업에도 집중하길 바란다.

 

-

가수였나? 싶은 스타들

본업이 가수인 스타들은?
현재도 좋지만 무대에서 보고 싶은 스타들은?
노래 부르는 모습이 생각나지 않는 스타는?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